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문선 Feb 18. 2024

에필로그

어느 철도 전문가의 은퇴이야기

인생은 당신을 찾아온 선물이다.

- 오드리 헵번의 유언 -


60대 은퇴자라면, 누구나 책을 한 권 쓸법한 특별한 이야기보따리를 갖고 있을 것이다. 연제로 시작한 10편의 이야기는, 쇼윈도에 나를 전시하는 것이다. 그리고 나에게 남겨진 10년의 시간을 채워나갈 나와의 약속이기도 하다. 


껴안고 놓고 싶지 않은 시간, 무엇을 할까. 

음악으로 위로받고

글쓰기로 지식을 모으고

시 한 편에 잘 어울리는 사진을 찾고

세상에 모든 요리를 만들어보고

한바탕 웃음꽃을 나눌 친구를 만나고 

개운한 꿀잠도 청하고

가족에게 고마움을 더하고

 이런 나의 시간은, 내가 행복한 사람으로 조각되는 과정 일 것이다.


행복한 시간의 모습_photo by amunzen


사랑에 빠져 하늘을 나는 기분으로, 잘살았다, 행복했다, 고맙다, 아마 이런 단어를 중얼거리며 죽음을 맞이하고 싶다. time to take off!



"time to take off" 연재를 읽어주시고, 격려를 주신 작가님 그리고 독자님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이전 11화 지금이 너무 좋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