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00일의 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드리 Apr 03. 2019

당신에게 꽃다발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나는 꽃다발을 선물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에게도,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도 자주 꽃을 선물한다. 꽃을 들고 밖을 거닐면, 왠지 온 세상이 나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네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도 그런 기분을 선물하고 싶을 때, 꽃집에 들러 가장 맘에 드는 꽃을 한 송이 포장한다.


꽃다발을 싫어하는 사람을 만났다. 그는 생명이 죽어가는 것을 보면서 행복해하는 인간의 행동이 싫다고 했다. 온전히 나의 기쁨을 위해서 꽃을 사던 나였기에, 그 말을 듣고 뭐라 부정할 수 없었다.


그에게도 나는 꽃을 선물했다. 싫어하는 것을 알지만, 내 마음을 가장 잘 표현하는 방법이었기에 꽃다발을 사서 전해주었다. 죽은 꽃을 선물 받은 그는, 약간은 당혹스러워 보였지만 너무나도 감동했다. 내가 어떤 마음으로 그 꽃들을 고르고 예쁘게 포장해서 그를 만나러 왔을지 알기 때문에, 사랑을 열심히 표현하고 싶은 그 마음에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그리고, 난 그에게 두 번 다시는 꽃을 선물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했다. 나는 조준하려는 시도도 없이 나의 마음을 그냥 던졌고, 다행히 상대방이 그 마음을 잘 받았던 것이다. 선물을 할 때조차 나는 이기적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족여행 day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