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승 Sep 24. 2024

협력을 통한 비즈니스 방향 잡기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 플랫폼 가인지 캠퍼스

1년 전입니다. 저는 비즈니스 방향을 어떻게 잡아가야 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감사하게도 가인지 캠퍼스란 곳에서 저에게 제안메일을 주었고, 그들의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콘텐츠를 보며 글로 정리하며 전체적인 흐름을 공부할 수 있었죠.


2024년 1월 저는 공유숙박업 엘하우스(elhouse) 창업을 하여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중장비 부품을 제조하는 아버지 사업을 도우며 법인기업도 운영하고 있죠. 앞으론 자본을 더 키워서 숙박업으로 쭉 나아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엘하우스 서울 olive room



가인지 캠퍼스는 4,000여 개 중소기업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 컨설팅 지식과 노하우를 고객과 나누고 있습니다. 이번 브런치 글에서는 가인지 캠퍼스의 비전과 구독 효과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려고 합니다. 



비즈니스는 사랑입니다


가인지 캠퍼스의 비전입니다. 사랑으로 사업을 하는 기업은 거의 없는데 정말 많이 놀랐습니다. 알고 보니 가인지는 크리스천 기업이더라고요! 저 역시 예수님을 나타내기 위한 사업을 하고 있는데, 바라보는 방향이 비슷하여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가인지는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며, 지속 가능성을 목표로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중소기업의 리더들이 마주하는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자료와 강의는 중소기업 경영자들이 직면하는 실제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실제 성장클럽에서 저희 EL HOUSE 신예나 팀장님이 기업소개를 하는 장면입니다. 저희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었고, 앞으로 나갈 방향성에 대해 여러 경영자들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가인지 캠퍼스는 경영자들의 넷플릭스를 꿈꾸고 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4,252개의 양식 무제한 다운로드와 약 6천 개가 넘는 영상들을 무제한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가인지 멤버십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각 주제별로 정말 다양한 영상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료 양식이 없어서 고민이 많은 스타트업들에겐 정말 단비와 같음을 알 수 있죠.



영상 및 양식을 무제한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가인지 멤버십이 10월부터 가격이 인상된다고 하네요. 9월 30일까지 무제한 이용권을 19,000원의 최저가로 제공한다고 하니 저의 글을 읽고 관심이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에 한번 접속해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인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저는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온라인 사업은 어떻게 해야 할지 브랜딩은 또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지. 가인지에서 공부를 정말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별히 경영자들끼리 모이는 시간은 저에게 가장 큰 힘이 되었네요. 같은 고민을 할 수 있는 귀한 시간입니다.


저는 이미 가인지 멤버십 결제를 마쳤습니다 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온라인 강의와 자료를 통해 업무 고민을 해결하시고 성장클럽에서 만나요!


                    

작가의 이전글 말 한마디로 성공을 이끄는 리더십의 비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