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ucingRan Feb 12. 2022

010. 안경잡이

내몸탐구생활


010. 안경잡이


어느 날 시야가 흐릿해졌다. 고모와 함께 안경점에 가서 시력 검사를 해보니 시력은 괜찮지만 난시가 심하다는 판정을 받았다. 안경을 쓰는 게 두통도 없고 눈의 피로감도 덜 할 거라고. 그래서 그렇게 첫 안경을 갖게 되었다.


안경에 대한 로망이 있었다. 10대 초반에 낮은 내 콧대에 얇은 금색 테를 올려두고 한참 동안 거울을 들여다봤다. 거울에 비친 안경 쓴 모습이 낯설고, 코에 얹어진 기분이 이상했다. 그 후로 중학교를 다닐 무렵 무테를 썼다. 꽤 날카로워 보였다. 고등학교 갈 무렵 렌즈가 깨지고 테가 분리되었다.


빨간 뿔테가 다음 타자가 되었다. 확 튀는 쨍한 빨간색이었는데, 20대 중반까지 꽤 오랫동안 사용했다. 그다음은 짙은 갈색의 뿔테, 그다음은 독특한 무늬의 뿔테, 그리고 최근에는 아주 얇고 가벼운 금테로 다시 돌아왔다. 돌고 돌아 20여 년이 흐르고 다시 처음으로.




매거진의 이전글 009. 아이라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