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ucingRan May 13. 2022

100. “Kind, Smart, Important"



100. “You is Kind, You is Smart, You is Important”


자기 자신의 몸에 대해 잘 알지 못한 채 살아가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나도 내 몸에 대해 매일 글을 써왔지만, 분명 모르는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적어도 내가 가진 내 몸이 흥미로웠다. 성장하고 늙어가는 내 몸에 대해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다. 내가 살아가면서 몸으로부터 느끼는 감각, 통증, 감정이 쌓이는 것이 결국은 삶의 일부이자 전부인 셈이었다. 주의 깊게 내 몸에 대한 관찰을 하고, 가만히 내 몸이 보내는 좋거나 나쁜 신호를 알아채고, 건강한 몸을 위해 골라 먹고, 좀 더 움직이며, 스스로 노력해 주는 것. 보이는 것에만 집착하거나 타인과 비교하지 않고, 가지고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아끼고 즐겁게 사랑하는 것. 내 몸이 가진 장점과 단점을 기꺼이 끌어안고 스스로를 소중히 여기는 것. 그것이 지금까지 내가 살아오면서 깨달은 것이자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었다. 그래서 '내몸탐구생활'은 꾸준히 계속될 예정이다. 나의 몸, 너는 다정하고, 똑똑하고, 중요하니까.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앞으로도 잘 부탁해.



매거진의 이전글 099. 드레스코드는 보라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