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무의미한 우연의 일치는 믿지 않습니다. 저는 모든 우연의 일치는 메시지, 즉 우리 삶의 특정 영역에 주의를 집중하게 하는 일종의 단서라고 믿습니다. 당신은 내면 깊은 곳에서 들려오는 고요한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본 적이 있나요? 무언가 또는 누군가를 보면서 오감 이외의 감각인 '육감'을 느껴 본 적은 있습니까?
이처렴 내면의 작은 목소리와 육감은 의사소통의 한 형태이며 언젠가는 우리가 귀 기울일만한 가치가 충분하다는 사실이 드러날 것입니다. 우연의 일치 역시 이런 종류의 메시지입니다. 삶에서 일어나는 우연의 일치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그러면 우연의 일치에 담긴 메시지를 더 명확하게 듣는 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연의 일치를 만들어 내는 힘을 이해하면 그 힘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고 나 자신만의 의미있는 우연의 일치를 만들어 낼 수도 있으며 그로써 우연의 일치가 가져다주는 기회를 백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매 순간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하는 기적이 끊임없이 지속되는 삶, 바라는대로 이루어지는 기적의 삶을 당신도 살 수 있습니다. 우연의 일치와 그 우연의 일치에 담긴 의미를 인식하면서 삶을 살아갈때 우리는 무한한 가능성의 장과 연결됩니다. 바로 그 순간 마법이 시작되지오. 저는 이 상태를 동시성 운명이라고 부릅니다. 그 안에서는 놀랍게도 우리가 바라는대로 이루어집니다. 동시성 운명은 우리더러 내면의 깊은 영역으로 들어가라고 요구하며 그와 동시에 물리적 영역에서 일어나는 우연의 일치라는 복잡하게 뒤얽힌 춤을 인식할 것을 요청합니다. 또한 사물의 심오한 본질을 이해하고 우주를 끝없이 만들어내는 지성의 원천을 인식하라고 하는 한편 특별한 기회가 찾아오거든 그 기회를 잡아 반드시 변화되겠다는 의도를 가질 것을 요구합니다.
-디팩 초프라
처음 만난 순간부터 지금까지 벌써 몇해가 지난 것인지... 그 시간동안 그대를 내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게 되었다. 어느순간 번개가 내리치듯 내 앞에 나타나 그 의미를 파악하는데만도 오랜 시간이 걸렸다. 나는 아주 조용히 내 일상을 살았는데 어떻게 내개 이런 일이 일어난 건지 누구에게 붙잡고 물어보고 싶지만 도대체 누구에게 묻는다는 말인가. 누군가를 좋아한다는 게 사실은 모든 인생을 걸어야 한다는 것을 사람들은 알고 있을까. 그래서 그 사실은 내게 순간순간 비현실적으로 느껴지고 가끔은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내 마음 속에 정말 그런 의도가 있는지 스스로에게 묻게 된다. 사실 나는 그대를 온전하게 이해하고 있지는 못하다. 어떤때는 도무지 이해가 안가는 일도 있고 자세히 묻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상황이 답답할 때도 있다. 그런데 그대는 늘 날 사랑한다고 하고 함께 하고 싶다고 하니 그런 말을 들을 때면 나는 핑크색 구름 위로 올라가 앉는 기분이다. 이런 감정의 오르내림을 겪다가 또 현실로 돌아오면 내가 지금 말이 되는 상황에 처한 것인지 또 묻고 있다 이후에는 어찌되었든 지금은 조용히 그 모든 사실을 받아들이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로 했다. 알다시피 모든 일은 바라는대로 이루어진다고 하지 않은가. 그래서 나는 좀 신중해 지기도 한다. 내가 바라는게 무엇인지 나 스스로와 대화를 나눈다. 미래에 나는 웃음이 많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사는 의미에 대해 지금보다 더 잘 알고 싶다. 앞으로도 그런 대화를 많이 나누고 서로를 웃게 하는 일이 많았으면 좋겠다. 오늘의 나는 내읠 의 나에게 그런 정도의 충고를 하고 싶다. 모든 것을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 사람이 되길...그대가 나를 아끼고 사랑한다는 것을 믿고 싶다. 나의 어떤 점을 좋아하게 되었는지 모르지만 그동안 나와 이야기를 나누어 주어서 고맙다. 그대는 너무 멋진 사람이고 이제는 그대없는 세상은 그려지지 않는다. 앞으로의 미래가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할 따름이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믿음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서로를 믿고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언젠가 정말 우리가 바라는 일이 생길지도 모르겠다. 지금도 난 사실 부족할 것은 없다. 그대라는 사람과 이렇게 매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음에 감사드리고 내가 재밌는 이야기 보따리를 많이 가지게 되길 바란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