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쌤 Sep 20. 2023

2023.09.19.

# 과연.. 송편을.. 만들수 있을것인가...^^ 


저는 오늘 오랜만에 오후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오늘의 목표는 단 하나. 

송편만들기 연습.!!!!!!!!! 


키트나 패키지 이런거로 하면 양이 너무 적고  한번 경험해봤다 정도라서... 

저는 늘 푸짐하게 준비하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이번 송편도  쌀가루랑 각종 고물들을 준비를 따로했는데 

아이들의 마음 읽기는 이리 쉽지가 않아요^^ 


조물조물 많이 만들거라했건만 


예쁜 송편 만들고 싶고  

공룡 송편도 만들고 싶고 

지구 송편도 만들고 싶고 

블루 송편도 만들고 싶고 

하하하하하하하


푸짐하게 만들어서 보내려고  박스도 나름 큰거 준비했는데 

약간 예상밖의 요구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제가 요롷게 요롷게 해서 손가락으로 요롷게 송편을 만들는거래~ 라고 하면....

(두 손가락으로 꾹 눌러서 송편 모양 잡는거 알려주면) 

절대로 그렇게 찌부시킨 송편을 만들고 싶지 않다며...하하하하하 


그럼 모양은 선택하고 갯수를 많이 갈져가는건 내려놓아야한다 라고하니 

그것도 인정할수 없다고 합니다. 


예뻐야하고 많이도 가져가야한다고 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어제 오늘  설명하고 이해시키고 싶은데 안되네요 하하하하하하 


그.래.서. 일단. 해보는겁니다^^ 


과연.. 송편 만들기는 어떻게 될것인가....  

다음주 월요일이 기대가 됩니다. 


이번주 내내 '송편'과 '추석'에 대해서 알아보며

'가을'에 점점 빠져들어 가보려고합니다. 


이제 운동장도 사용가능하고  모래놀이터도 사용가능하니까 나가야죠!!!!! ^^ 

(운동장 놀이기구는 아직 사용 불가능해요 혹시 동네에 사시는 분들 유의하세요.

 안전점검이 끝나지 않았어요 모래놀이터 소독할때 같이 해줬으면 좋았을걸.. 일정이 맞지 않았나봐요) 


추가. 아이들이 누에고치. 

진짜. 집에 가지고 싶어하는데 제가 잘 잡고 있습니다^^ 


너희들이 부모님을 보여드리고 싶은 그 마음은 너무 잘 알겠는데..... 라며.. 

그 다음말은 생략하고.. 제 선에서 해결해보겠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2023.9.1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