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월파장학재단, 제4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지역 인재 41명에 장학금 4100만 원 전달… 고(故) 월파 정성민 선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216416_212877_2359.jpg 월파장학재단이 26일 순천교육지원청에서 ‘제4회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선정된 중·고·대학생 41명과 기넘사진을 찍고 있다.


[순천/전라도뉴스] 지역사회에 따뜻한 교육 나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월파장학재단(이사장 정치관)은 26일 순천교육지원청에서 ‘제4회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한 중고생 23명, 대학생 18명 등 41명에게 총 4,1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학생과 학부모, 후원자, 학교 관계자, 지역 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성취를 축하하고 미래를 향한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216416_212879_261.jpg 이날 행사에는 장학생과 학부모, 후원자, 학교 관계자 등 지역 인사들이 함께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월파장학재단은 (주)지에이건설 정치관 회장이 부친이자 초대 신안군의회 의원이었던 고(故) 월파 정성민 선생의 숭고한 애민정신과 사회 환원 가치를 계승하기 위해 2020년 12월 설립됐다.


정 회장이 경영하는 (주)지에이그린웰과 (주)지에이건설의 이익금 일부를 출연해 기본자산 3억6000여만 원으로 시작했으며, 이후 매년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월파장학재단은 “배움의 기회를 나누는 것은 가장 확실한 사회 투자이며, 교육의 힘이 곧 희망의 씨앗이 된다”는 철학 아래, 학업 성취 가능성과 창의성, 인성, 경제적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또한, 교육을 통해 사회의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며, 나눔과 배움의 선순환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날 수여식에는 한화갑 한반도평화재단 총재가 참석해 축사를 전하며 의미를 더했다.


한 총재는 “정성민 선생의 고향 발전과 민주화를 향한 헌신을 되새기며, 학생들이 애향심과 성실함, 그리고 지성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16416_212878_2450.jpg 월파장학재단 정치관 이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정치관 이사장은 “앞으로 장학생 선발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선발된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지역 어르신을 위한 복지사업도 함께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 어떠한 역경도 뛰어넘는 물결처럼 월파장학재단은 희망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리 사회에 빛이 되는 미래 인재를 길러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지에이건설은 매년 전남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등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의 모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6416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keyword
작가의 이전글순천시,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종합대책’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