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전남도의원, '동네언니~' 출판기념회 성황

순천대 도서관서 1000여 명 운집… 생활정치 실천과 여성 리더십에 공감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218614_215099_3514.jpg 한숙경 전남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저서 “동네 언니, 정치하러 갑니다”를 통해 순천 시민과 새로운 정치의 가능성을 공유했다.
218614_215101_3744.jpg 지난 20일 국립순천대학교 도서관 외벽에는 출판기념회를 알리는 대형 현수막이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순천/전라도뉴스] 한숙경 전남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저서 “동네 언니, 정치하러 갑니다”를 통해 순천 시민과 새로운 정치의 가능성을 공유했다.


지난 20일 국립순천대학교 도서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지역 정치·교육·여성·사회 분야 인사와 시민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행사는 식전 공연으로 가수 나경아, 바이올리니스트 황희정, 나르샤무용단 박순정 감독의 태평성대 퍼포먼스로 시작되며 화사한 분위기 속에 막을 올렸다.


사회는 개그맨 노정렬 씨가 맡아 특유의 재치로 행사장을 이끌었고, 유정임 작가의 책 소감문 발표 후에는 저자 한숙경 의원의 삶과 정치 철학을 담은 영상이 상영됐다. 참석자들은 자연스럽게 “한다면 합니다. 한숙경이 합니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환호로 응답했다.

218614_215100_3626.jpg 한숙경 전남도의원과의 기념 촬영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지역 정치·교육·여성·사회 분야 인사와 시민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모

이날 행사장에는 각계각층의 정치인과 지역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대중 전남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장을 비롯해 김원이·권향엽·김문수·신정훈·이수진·서미화·문정복·문금주·이성윤 국회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주요 인사들이 축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한 목소리로 “생활 속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정치인, 따뜻한 리더십의 상징”이라며 한 의원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했다.


한숙경 의원은 이날 “동네 언니처럼 주민의 일상과 삶에 가장 가까운 정치를 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생활정치를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정치는 거창한 말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책 한 권을 통해 지역과 시민이 더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행사장에는 한 의원을 향한 시민들의 응원이 이어졌다. 곳곳에서 사진 촬영과 사인 요청이 줄을 이었고, 행사 종료 무렵 순천대 캠퍼스에는 마치 봄날처럼 따뜻한 분위기가 감돌았다. 지역 정가에서는 “한숙경 의원이 보여준 진정성과 추진력이 내년 지방선거의 새로운 바람을 예고한다”는 평가도 나왔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8614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keyword
작가의 이전글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제17회 우수의정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