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티봉 잡서 Jul 09. 2023

국정과제가 '미성년 임신방지'인 나라

메타버스를 활용한 효과적인 성교육

신생아 4명 중 1명의 엄마, 아빠는 중고등학생?


코이카 매거진을 읽던 중 도미니카 공화국의 안타까운 통계가 눈을 사로잡았다.

얼마나 큰 문제이면 국정과제로까지 지정했을까 싶기도 하고.

매거진 내용을 읽어 보니 미성년이 임신을 하게 되면 조기 출산, 합병증 등 건강 문제는 물론이거니와 출산 이후 경제적 문제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고 한다.

아, 이거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로구나.


코이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는 하는데 최신 기술을 활용해서 청소년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교육을 시킬 방법은 없을까?

정확한 피임 방법뿐만 아니라 왜 조기 출산의 확률이 높고 그로 인해 어떤 합병증 등이 올 수 있는지 보다 실감 나게 전달할 수 있다면? 지루한 성교육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더 재미있는 콘텐츠가 있다면?

실감, 재미, 상호작용 등 학습 효과를 높여줄 수 있는 기술로는 메타버스가 최적일 것 같다.

구성애 선생님급의 명강사 없이도 몰입도를 높일 수 있고, 평상시 접해보지 못한 신기한 기술로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성교육.

말로만 들어서는 이해하기 힘든 의학적 지식과 직접 겪어보지 않고는 상상하기 힘든 사회적, 경제적 문제를 가상의 공간에서 내가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면 당연히 교육 효과는 배가될 것으로 생각된다.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교육이 가능한 분야

도미니카의 아이들에게 메타버스가 닥터스트레인지의 아가모토의 눈과 같은 역할을 하여서 다가올 미래를 조금이라도 미리 겪어볼 수 있게 되길 바라며. 메타버스 무기를 가지고 도르마무(미성년 임신)와 잘 거래할 수 있길!!!  

작가의 이전글 외국계 기업의 단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