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잠시만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조 Dec 31. 2022

타임 슬립(Time Slip)

잠시(詩)만요

시간(time)은 가는데 잠(sleep)은 오질 않네요


그러다 문득 상상을 해봤습니다

'내가 만약 과거로 돌아간다면 어떨까?'


십 대 때로 간다면 좋아하던 춤을 전문적으로 출 거고, 기타도 배울 거야. 팝송도 좋아했으니 영어회화도 공부해야지. 이십 대 때라면 중국어를 공부해보라는 얘기를 귀담아듣고, 외국에서 막 들어온 필라테스를 더 열심히 했겠지. 삼십 대가 되면 경험과 경력을 바탕으로 방송도 할 수 있겠지.


이렇게 현재까지 왔네요

지금의 나를 바라봅니다

이 중에 아무것도 이룬 게 없네요

미래를 알았다면 이룰 수 있었을까요

과거로 돌아간다면 바꿀 수 있을까요

십 년 후의 모습은 어떨까요


여전히 시간은 가는데 잠은 오질 않네요



                                                                     - 19. 06. 10

매거진의 이전글 이방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