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ach Anna 안나 코치 Nov 16. 2019

힘들 때, 힘이 되는 노래 Try Everything

주토피아 노래로 영어 공부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https://www.youtube.com/c/coachanna

https://youtu.be/IByV1p8Ce2w


저는 디즈니 만화 영화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그 노래에는 꿈, 희망, 도전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노래를 들을 때 가사가 마음에 와 닿으면 그 노래를 진짜 좋아하는데요.

이 노래 역시 inspiration을 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가사를 생각하며 듣고 따라 하다 보면 영어 공부가 되기도 합니다.


저에게는 그런 날이 있었어요.

힘듦이 목까지 차오르고, 이야기를 해도 해도 그 힘듦이 풀리지 않은 그런 날들...

업무로 인해 몸과 마음이 뭔가 hyper 된 상태가 지속된다고 느껴지는 날들...

회사에서 일이 많아 지치면서도 또 다른 성장을 위해 쉼 없이 달렸던 날들...

회사에서 다양한 역할이 주어졌고, 잘 해내고 싶었습니다.

잘 해내고 싶어 열심히 했고, 또 스스로 잘 해내고 있다고 다독이면서도 지쳐가고 있었던 것 같아요.

'아 정말 짜증 나, 못해먹겠다'를 생각하면서

'그래도 이런 어려움이 있어야 사람은 성장하니까... 지금 분명 나도 성장하고 있을 거야. 멋지게 해내서 나중에 웃으며 돌아봐야지' 이런 생각이 오락가락하던 날들.

예전에 회사에서 퇴근하고 나서 오랜만에 강의를 하러 가는 지하철 안.

노래를 틀었었요. 주토피아의 'Try Everything'

그리고 터질 것 같았지만 터지지 않았던 눈물이 왈칵 쏟아지더라고요.

나를 위한 가사, 힘이 되는 가사였어요.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중간에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서 시도하며, 실수하면 실수를 통해 배우고, 너무 자책하지 말고 또 끝에 다다르면 다시 시작하면 된다는 말에 눈물이 쏟아졌습니다.  

빨리 가지 않아도 된다는 말에...


그래...

난 절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그게 무엇이든 간에.

누가 뭐라고 하든 나 스스로 당당할 수 있게, 나 스스로 뿌듯할 수 있게, 나만의 속도와 깊이로 성장통을 겪을 것이다.라고 생각했어요.

여러분에게도 이 노래가 힘이 될 것 같아 이야기해보아요~



주토피아 Try everything

I messed up tonight 난 오늘 밤도 망쳤어.

I lost another fight 나는 또 다른 싸움에서 졌어.

I still mess up but I'll just start again 나는 여전히 망치고 있지만 다시 시작할 거야.

I keep falling down 나는 계속 떨어지고 있어.

I keep on hitting the ground 나는 계속 바닥을 치고 있어.

I always get up now to see what's next 나는 항상 그다음을 위해 다시 일어나.

Bird's don't just fly they fall down and get up 새는 그냥 날지 않아. 떨어지고 일어서길 반복하지.

Nobody learns without getting it wrong 아무도 한 번에 잘하는 사람은 없어 (누구나 실패하며 배워)


mess up (~을) 엉망으로 만들다 [다 망치다] I’ve really messed up this time. : 내가 이번에는 진짜 다 망쳐 버렸어.

lose a fight: 싸움에 지다.

fall down: 떨어지다, 넘어지다.

get it wrong: 잘못짚다.


후렴구

I won't give up no I won't give in 나는 포기 안 해

Till I reach the end and then I'll start again 끝까지 해볼 거고, 다시 시작할 거야.

No I won't leave I wanna try everything  나는 도망치지 않을 거고, 나는 모든 것에 도전해볼 거야.

I wanna try even though I could fail 나는 실패하더라도 도전할 거야.

한번 더 반복


reach the end: 끝에 다다르다

give up: 포기하다

give in (to somebody/something) 1. (~에게) 항복하다   2. (마지못해) 동의하다


Look how far you've come 봐봐, 네가 얼마나 멀리 왔는지

You've filled your heart with love 너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어

Baby you've done enough take a deep breath 너는 충분히 했어. 크게 숨을 쉬어봐.

Don't beat yourself up 자책하지 마

Don't need to run so fast 빨리 달릴 필요 없어

Sometimes we come last but we did our best 가끔은 맨 꼴찌로 들어오기도 하지만 최선을 다했잖아.


take a deep breath: 심호흡하다.

beat somebody up: ~를 두들겨 패다 [마구 차다]

come last: 마지막에 들어오다.


 후렴구 반복 x 2번


I keep on making those new mistakes 나는 계속 새로운 실수를 하겠지.

I keep on making them everyday those new mistakes 나는 매일 새로운 실수를 할 거야.


make a mistake: 실수하다, 잘못 생각하다


매일 새로운 실수를 한다는 건, 인생에서 새로운 도전을 많이 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 도전하며, 실패하고, 그 과정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살아갑시다.


작가의 이전글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 #3 경제관념이 비슷한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