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ach Anna 안나 코치 Jun 24. 2017

주례 없는 결혼식 - 신랑, 신부 서약서, 3가지 약속

저 오늘 결혼했습니다. ^^

주례사 없이 서로에게 해주고 싶은 말, 서로에게 약속하는 말로 대신했습니다. 

실제 영상 올려보아요~ https://youtu.be/M0e6AUd6vsk


신랑이 신부에게 

내가 안나를 처음 본 것은 2011년, 대화도 못 나누고 스쳐 지나가듯 짧은 만남이었지만, 그때의 밝은 미소와 좋은 인상은 내 마음속에 남아있었습니다. 


4년이 지나도 그때의 밝은 미소가 잊히지 않았고 궁금한 마음에 안나를 다시 찾아갔습니다. 그것을 시작으로 우리는 몇 번의 데이트를 했고, 안나를 알면 알수록 “아, 이 사람이겠구나” 싶었습니다. 


내가 어려서부터, 그리고 성장하면서 배우자로써 바랬던 모습을 모두 갖고 있었습니다. 인내, 순수함, 깊은 마음과 생각 그리고 이해심까지...... 


그러나 이 외에 마음속에 많은 상처와 아픔도 품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안나가 힘들 때 내가 항상 안나의 편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나는 3가지를 서약합니다. 


첫째! 안나가 건강하거나, 아프거나, 슬프거나, 기쁘거나, 짜증내거나, 어떤 잘못을 해도 나는 항상 안나의 편이 되겠습니다. 


둘째! 몸이 불편한 나와 관계를 시작할 때 안나에게 많은 용기가 필요했고 안나는 나에게 그 이상의 용기와 신뢰를 보여줬습니다. 길을 가다 사람들의 시선을 받을 때, 때로는 내가 넘어졌을 때에도 안나의 마음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이제는 그 누구 앞에서도 나의 아내라는 것이 자랑스러울 수 있는 남편이 되겠습니다. 


셋째! 시간, 돈, 노력 그리고 사랑,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부어서 평생 안나를 행복하게 해주겠습니다. 내가 더 많이 사랑합니다. 내가 더 많이 감사합니다. 


우리 앞으로 행복하게 잘 살자.




신부가 신랑에게 

내가 이제까지 살면서 가장 잘한 일은 당신을 사랑한 일입니다.


나를 먼저 알아봐 줘서 고맙고, 내가 당신을 알아보아서 다행입니다.  


당신의 사랑은 내 마음의 상처와 얼룩을 씻겨주었고 

당신의 사랑은  겨울이었던 내 마음에 봄바람과 온기를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당신의 사랑으로 온전히 나일 수 있는 방법을 배웠으며 당신의 사랑으로 나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따뜻한 사랑으로 내 마음도 따뜻해지며

당신의 온화한 사랑으로 내 마음도 편안해집니다.

  

당신의 사랑이 나를 웃게 해 주었고, 당신의 사랑이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내가 이제까지 살면서 가장 잘한 일은 당신을 사랑한 일입니다.


처음엔 무서웠습니다. 두려웠습니다. 

남과 조금 다른 모습을 가진 당신을 내가 사랑하고 감당할 수 있을까 자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당신과 만나온 약 2년이라는 시간 속에서 저는 깨달았습니다.  


당신과 함께 하는 나의 미래는 앞으로 더 많이 웃고 즐겁고 따뜻할 거라는 것을 말입니다. 

인생에서는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알게 됐습니다.  


무서움과 두려움은 설렘으로 바뀌었고,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당신과 함께라면 이겨내고 극복할 수 있는 인생을 살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어려움 없는 인생은 없습니다. 그 어려움을 맞닥 뜨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해결하고 성장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과 함께라면 더 현명하고 지혜롭게 인생이라는 과정을 살아갈 것입니다.  

당신과 함께라면 나는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당신은 나를 재발견해주었습니다. 

그 누구보다 강한 나를, 그 누구보다 자신감 있는 나를, 그 누구보다 따뜻한 나를 발견하게 해주었습니다.  

당신은 나를 나일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내가 이제까지 살면서 가장 잘한 일은 당신을 사랑한 일입니다.

저는 오늘 우리를 축복하러 와 주신 모든 분들 앞에서 당신의 아내로서  3가지를 약속합니다.  


첫째. 당신을 항상 아껴주며 사랑할 것입니다. 얼마 전 봤던 원더우먼이란 영화의 대사처럼 사랑이 세상을 구하듯, 당신의 사랑이 내 세상을 구해줬습니다. 저도 당신을 마음을 다해 사랑하겠습니다.  


둘째, 항상 말을 예쁘게 하겠습니다. 이성이 마비될 정도로 화가 나도, 예쁜 말투로 대화를 통해 문제의 해결점을 찾겠습니다. 


셋째, 항상 당신을 존중으로 대하겠습니다. 항상 겸손하게 당신의 말에 귀 기울이며, 당신으로부터 배우고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우리는  서로의 편이 되어 쓸쓸하면서 찬란한, 어렵지만 행복하고 성장하는 인생을 함께 여행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잘 살겠습니다~~~~ 


크로아티아 고고씽~ 


끗 

매거진의 이전글 품위 있는 그녀, 그, 그리고 우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