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앤 쑤 Jun 12. 2018

joy of living

신맛, 쓴맛, 떫은 맛은 나를 건강하게 만든다.

어쩌면 나는 십대 때 알았던 것들로 돌아가고 있다.

그때의 나는

유장한 삶의 물결이 두렵지 않았다.

그 무엇도 나를 쫄게 만들지 못했다.

오만하고 섬세하고 우뚝했다.

실패도 별거 아니었다.


나는 내 경험들을 언어로 종이접기한 것이다.

세상 사람들이 날 이해 못해도

괜찮다.


내가 정한 사람들이 날 이해해주길 바란 것.

착오라면 그런 것이었겠지.

옹기종기 군불을 나눠 쬐는 게 행복이라고 배웠으니.

그러나 괜찮다.

나는 그 시도가 허망한 것이라 보지 않는다.

우리는 각자의 시선을 갖고

때론 기억이나 상상을 통해

잠시 눈길을 맞추기도 한다.

우연일 뿐이다.

그리고 기쁨은 정말 우연하다.


오늘 너를 만난 것.

나는 살아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추억된 미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