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초중등 대안학교
서울 강북구 수유동에는 평범하지 않은 마을이 있어요.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재미난마을’! 이 마을 중심엔 책상 앞에서 하품만 하는 학교가 아니라, 매일매일 웃음이 터지는 ‘재미난학교’가 있답니다!
여기선 뭐가 그렇게 재미나냐고요?
첫째, 공부가 즐거워요.
재미난학교에서는 일반 학교처럼 교과서만 달달 외우지 않아요. 공부라는 개념이 완전히 다른 곳이에요. 학생들이 자기가 좋아하는 걸 스스로 찾아서 배우니까요. 새를 좋아하면 새들 사진 찍으며 배우고, 그림 좋아하면 종일 그림을 그릴 수도 있어요.
둘째, 친구가 즐거워요.
여기 친구들은 “넌 몇 등이야?”라는 말 대신, “오늘 무슨 놀이하고 싶어?”, “나랑 같이 이거 해볼래?”라고 묻는답니다. 그래서 친구랑 온종일 웃고 떠들고 배우는 게 가능해요. 나보다 더 잘해서 배 아프기도 하지만, 서로 다름을 이해하며 더 넓게 배움을 바라보기도 하죠.
셋째, 마을이 즐거워요.
재미난마을은 학생들만 신나는 게 아니에요.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동네 주민까지 다 함께 재밌게 살고, 재밌게 배우는 마을이에요. 축제도 하고, 같이 텃밭도 가꾸고, 때로는 마을 전체가 커다란 놀이터가 되죠. 우린 학교마을 공동체라고 불러요.
더 궁금하면 어디로 가면 되냐고요?
재미난마을은 여기저기 자랑할 게 많아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 카페, 브런치까지 전부 있답니다. 유튜브에서 ‘삼각산재미난학교’를 검색하면 즐거움 가득한 영상들이 잔뜩 있고요. 인스타에선 학생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볼 수 있고, 브런치에는 부모님들이 직접 작성한 솔직한 글들이 가득하답니다.
재미난학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jaeminan_school
재미난학교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jaeminan_school/
재미난학교 블로그
https://blog.naver.com/9952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