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상현 Aug 01. 2017

나의 착각

나를알면세상이보인다

나는 나의 남편이 나를 잘 안다고 생각한다.

나는 나의 가족이 나를 잘 안다고 생각한다.

나는 나의 동료가 나를 잘 안다고 생각한다.

나는 나의 친구가 나를 잘 안다고 생각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이 모든 것이 나의 착각임을 깨닫는다. 생각보다 화목하지 않고, 즐겁지 않으며, 그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행복하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나의 장점을 모른다.

나는 나의 재능을 모른다.

나는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른다.

나는 무엇을 잘하는지 모른다.

나는 나의 꿈이 무엇인지 모른다.


시간이 흐를수록 이 모든 것이 나의 착각임을 깨닫는다. 생각보다 장점이 많고, 다양한 재능을 지니고 있으며, 원하는 꿈도 정말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기 때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부모님이 바라는 행복이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