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상현 Aug 22. 2017

당신의 행복을 찾아드립니다

나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

나는 왜 즐겁지 않은 일을 할까?

나는 왜 즐겁지 않은 연애를 할까?

나는 왜 즐겁지 않은 글쓰기를 할까?

나는 왜 즐겁지 않은 삶을 살까?

나는 왜 행복하지 않을까?


이유가 무엇일까요? 왜 우린 행복하지 않을까요? 어떻게 하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 곰곰히 생각해보았지만, 뾰족한 수가 보이지 않습니다. 행복의 의미를 잘못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행복을 어디에 가서 찾고 있나요? 어떤 상황이 주어지면 행복해질 것이라 생각하나요? 행복은 그렇게 다가오지 않습니다. 나를 찾는 연습을 꾸준히 하다보면 느껴지는 것이 행복입니다. 나만의 기준으로 선택하는 과정에서 행복이 느껴집니다. 행복은 자유로운 사람의 전유물입니다.


아직도 행복하지 않다면, 정말 행복하고자 원한다면 제가 준비한 강연에 참석하세요. 제가 당신의 행복을 찾아드리겠습니다. 더보기-> https://goo.gl/mvNy8o

매거진의 이전글 브랜드는 인격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