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창업과 50만원 수입만들기

나다움인문학교

by 안상현
men-191933_1280.jpg

일요일 오후 무엇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아내의 배려로 카페에서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중입니다. 책이란 상징적인 의미입니다. 실제 책이기도 하고, 유튜브 영상, 강의, 영화 등 새로운 정보, 인사이트, 관점 등 새로운 자극을 주는 모든 것들을 의미하죠.


어제 동명대학교에서 6시간 강의와 멘토링을 마치고 집에 도착하니 새벽 1시였어요. 저에게는 새로운 꿈을 꾸게 만든 계기였습니다. 더 많은 사람에게, 더 다양한 영향력을 주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죠. 자리를 마련해준 동명대와 창업동아리 꿈er 학생들에게 정말 감사드려요.


오늘 이야기 하고 싶은 내용은 창업입니다. 창업의 개념을 먼저 말씀드리면,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나만의 공간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만 창업이 아닙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스마트폰 앱을 만들고 세상에 없는 일을 만드는 것만 창업이 아닙니다.


진정한 창업은 나답게 사는데 필요한 일을 하는 것을 뜻합니다. 내가 가장 즐겁고 기쁘고 행복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직장인이든 자영업자든 프리랜서든 상관 없습니다. 무슨 일을 하는지보다 그 일을 어떤 마음으로 하는지가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다가오는 미래는 직장 개념이 사라지고 직업 개념이 더 중요해집니다. 자기만 할 수 있는 일을 가진 사람은 직장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조직 안에서만 일을 해야하는 사람은 자유로운 삶이 힘들어집니다. 반복되고 정형화된 일은 로봇으로 대체가 되기에 더 힘듭니다.


창업의 시작은 바로 나만의 일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정말 좋아하고, 잘하고,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한 마음으로 준비하지 말고 10년 프로젝트를 만드세요. 파트타임 창업부터 시작하세요. 정말 하고 싶은 일로 한달에 50만원이라도 벌어보세요. 이렇게 시작해서 10년 안에 한달 수입 500만원을 꾸준히 벌면 괜찮은 일 아닌가요? 별도 연금이 필요없습니다. 평생 일할 수 있기 때문이죠.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그 일을 통해 50만원, 100만원이라도 벌어보세요. 그 이후 본격적인 창업을 준비해보세요. 홧팅임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좋은 선택과 나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