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레터
검은 점 시험지
어느 날 한 교수가 학생들에게 쪽지 시험을 보겠다고 이야기하였다. 학생들은 모두 불안하게 책상에서 시험이 시작되기를 기다렸다.
교수는 항상 하듯 질문이 보이지 않도록 시험지를 책상 위에 덮어 놓았다. 시험지 배포가 완료되자 교수는 학생들에게 시험지를 뒤집어 보라고 요청하였다. 놀랍게도 시험지에는 질문 사항이 전혀 없이 중앙에 검은 점 하나만이 있었다. 교수는 모든 학생들의 표정을 보면서 그들에게 말했다.
“지금 시험지에서 보는 것에 대해 기술한다.”
학생들은 혼란스러워 하며 이해할 수 없는 과제를 시작하였다. 시간이 다 되어 교수는 모든 시험지를 걷었다. 그리고 모든 학생들 앞에서 답안지를 읽기 시작했다.
한 명의 예외도 없이 모든 답안지는 시험지 중앙에 있는 검은 점의 위치를 설명하거나 검은 점을 정의하려고 하였다. 모든 시험지가 읽힌 후 교실은 조용해졌다. 교수는 설명하기 시작했다.
“나는 이 시험지를 채점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단지 여러분이 무언가를 생각해 보기 원한다. 그 누구도 종이의 흰 부분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다. 모든 사람이 검은 점에만 집중했다.
우리 인생에서도 똑같은 일이 일어난다. 우리는 오로지 검은 점들, 우리를 괴롭히는 건강 문제, 돈이 없음, 가족 구성원의 복잡한 관계, 친구에 대한 실망 등등에만 집중하기를 고집한다.
삶에서 우리가 소유한 모든 것에 비교하면 검은 점은 매우 작은 것이다. 그러나 그것들은 우리 마음을 온통 오염 시킨다.
여러분 인생에서, 검은 점들에서 눈을 떼라. 여러분이 가진 많은 축복을, 인생이 여러분에게 주는 순간을 즐겨라. 행복하여라 그리고 사랑으로 가득 찬 인생을 살아가거라!”
출처: 인터넷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