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찐한 Nov 07. 2020

약점을 대신할 당신의 강점은?

#7 당신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1. 당신이 훨씬 더 잘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이전 글: 실행력/꾸준함


[본문]

일... 단순하게 일로서 나의 강점을 말하자면, 나는 서비스 정신이 투철한 것 같다. 그렇다면 서비스 정신이란 무엇일까? 


1. 고객에게 친절하게 응대하는 것.
2.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아주는 것.
3. 고객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것.

이러한 것들이 뭐가 어렵냐? 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일을 겪어 보면 정말 어려운 것을 알 수 있다. 전화를 했는데, 받지도 않고 툭 끊어버릴 수도 있다. 전화를 받았는데, 생면부지 본 적도 없는 사람의 욕을 들을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끝까지 듣는다.(뭐... 실제로는 듣지는 않아요. 저도 사람인데 ㅎㅎ) 


이렇게 하면 생각보다 많은 고객들의 맘을 풀 수 있다. 내가 일을 하면서 느낀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넋두리와 화를 들어줄 사람이 필요하다. 가끔은 이렇게 끝까지 들어주면, "저의 잔소리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까지도 들어본 적이 있다. 이게 '고객감동 실현'이려나


2. 당신은 매일 강점을 발휘하며 살고 있나요?

이전 글: 네. 그런 것 같습니다. 


[본문]

지금은 다른 종목(?!)으로 도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의 강점은 실생활에서도 얼마든지 보이는 강점인 것 같네요. 사람이라는 생물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끊임없이 다른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매우 많더라고요. 그러나 저는 기본적으로 잘 들어주려 하는 성향 때문인지,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저는 매일 강점을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3. 당신의 성장 가능성은 무엇인가요?

이전 글:  '성실성'과 '실행력'이라고 생각한다.


[본문]

이전에는 성실성과 실행력이라고 하였는데요. 회사를 실질적으로 다녀보니, 이러한 것들은 '일잘러'의 기본 요소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지각하지 않으며, 약속을 지키는 사원. 빠르게 일을 쳐낼 수 있는 능력. 


그렇다면 나만의 성장 가능성 부분이 뭘까? 우선은 위에서 언급한 서비스 정신에서 가지치기한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 그리고 조금 더 가능성을 보자면 '설득'까지. 한 번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저는 헤비 SNS 유저입니다. 사람들과 콘텐츠를 통해서 소통을 하고, 어떤 콘텐츠를 사람들이 더 관심 있어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하고, 숫자에 갈구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좀 더 강화하고 싶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작가의 이전글 무엇이 내가 하려는 일에 필요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