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문연 May 04. 2016

자존감 떨어지는(낮아지는) 이유

어느 날 문득 궁금해진 자존감에 대한 분석(2)

저는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은 짓?을 좋아합니다.

오래 전에 자존감 회복을 위한 10가지 실천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

어느 순간 문득!!

아 그런데 자존감은 왜 떨어지는 거지?라는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또 검색 모드에 돌입했는데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포스팅했지만

정작 떨어지는 이유에 대해 분석해 놓은 글은 없더라고요.

그래서 아무도 안 했으면 내가 하자! ㅋㅋㅋㅋ


이 땅은 내 땅.

처음 밟은 사람이 임자.

이런 심정으로 또 포스팅을 시작했지요.


제가 자존감 VS 자존심 VS 자신감에 대해서

비교 분석 했던 포스팅도 몇 개월 후

다른 분에 의해 포스팅(자기가 쓴 것처럼 해 놓음;;)된 것처럼

이 포스팅도 저작권 도둑이 있을 수 있지만

음...뭐 저작권 법을 들이댈 정도로 특별한 분석은 아니라 생각해

(물론 제 포스팅에 대한 애착은 만땅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내용(자기가 써 놓고 좋은 내용이래 ㅋㅋㅋ)은

많이 알려지면 좋으므로(물론 그 방법이 좀 에라지만)

스크랩으로 많이 알려지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스크랩이 안 될 경우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세횻!


그럼 자존감 떨어지는(낮아지는) 이유에 대해

다함께 심도있게 숨을 죽여가며 분석해보도록 합시다.







 


요 정도입니다.

뭐 읽어보니 별 게 아닐 수도 있지만

열심히 포스팅했다는 것만 알아주심. 굽신굽신~


스타일 코치 무뇽씨는 현재

http://cafe.naver.com/awesomeact/9

사람과 세상을 밝히는 스타일링, 스타일 코칭 스쿨을 운영

옷으로 하는 마음인생 리프레시, 스타일 코치 TV 팟캐스트를 진행합니다.


옷, 쇼핑, 스타일, 자존감에 대한 고민/사연을 받고 있으니

(뭐 그 밖에 그냥 궁금한 것들, 이 사람 통찰력 보소! 이런 생각이 든다면 ㅡㅡㅋ)

 비밀 댓글이나 까페 게시판을 통해 사연 보내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

매거진의 이전글 삶을 살아가는 접점과 균형이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