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명진 Oct 15. 2023

제24회 장군산 구절초꽃 축제에 다녀왔다.

구절초와 낙화축제의 화려함에 빠지다



곳곳에  축제가 아무리 풍성해도

발품을 팔지 않으면 나와는 무관한 일이 된다.

뒹굴뒹굴 낮동안을 TV로 멍 때리기 하다가

늦은 외출을 했다.

이쯤 되면 한차례 차량이 빠졌을 것이라는

막연한 희망을 안고 세종 #장군산_영평사로 출발~!!!

헉~~  어둠이 내린 도로가  그 자체로 주차장.

아직도~~??

내친김에 들어가 보기로 했다.


영평사에 도착하고 나서야 밤시간까지 차와 사람이

북적이는 이유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알게 되었다.

때마침  화려한 #낙화축제가 벌어지고 있었으니까...

분위기 있는 노래와 나무사이에서 툭툭 터지는

#불꽃낙화축제~~!!!

경이롭고도 아름다웠다.

하늘에서 푹푹 터지는 거대한 불꽃이 아닌

내 눈앞에서 금가루꽃이 폴폴 날리는 풍경이라니~♡♡

타들어가는 불꽃이 꺼질 때까지 우린 담고 또 담고.



해마다 가는 곳이기에 이번엔 그냥 멈출까 했다가

그래도 궁금해 나섰던 길이었는데 최고의 선택이었다.

게다가 밤에 간 적은 거의 없기에 신세계를 만난 느낌.

대웅보전에서 쏘는 불빛이 뿜어내는 웅장함이란~~

늦었지만 아들은 법당에 들어 백팔배를 하고

나는 그 웅장한 풍경을 최대한 담아내었다.

십여 년을 훨씬 넘게 다녔는데 이런 풍경은 처음이라

그 매력에 압도당한 나~~!!♡♡



이토록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담을 수 있어 감사.

비가 잠깐 스친 어둠 속에서도 #구절초 향기는

코끝으로 스며들고, 그 자태는 나를 불렀다.

너무 늦은 시간이라 기대 없이 갔다가 황홀경에

빠져버린 시간이었다.

나이를 먹었나.

유명 가수들의 공연보다 자연의 축제가 더 좋구나.

더 늦기 전에 이 가을을 맘껏 즐기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개천절(開天節) 동학사의 하늘을 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