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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NTIEGG 안티에그 Nov 18. 2024

건축으로 표현되는
명품 브랜드의 가치

건축의 명장이 빚어낸
명품의 공간

#큐레이션_플레이스

문화예술계 내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합니다.



Edited by 이성현


여러분은 ‘소비’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저는 왜인지 화려하고 반짝이는 대도시와 백화점, 고급스럽고 우아한 소품이나 악세사리가 연상되기도 합니다. 이를 대표하는 단어는 ‘명품’이 될 수 있겠지요. 국내외 대도시를 여행하다 보면 명품 거리는 빠지지 않는 인기 코스입니다. 파리의 샹젤리제, 도쿄의 오모테산도 등 명품매장의 거리는 여행객으로 늘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며 디자인된 매장들이 개성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이는 곧 동네의 활기찬 분위기를 형성하기 때문이죠. 명품 매장들은 그들의 정체성을 담아내고, 홍보하기 위해 상징적이고 실험적인 디자인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명품이라는 소비재를 다루는 기업은 건물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투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맥락에서 건축을 매개로 명품 브랜드의 가치를 훌륭하게 투영해 낸 대표적인 건물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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