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NIZ Oct 26. 2018

연극, 대 학살의 신

연극 '대 학살의 신' 인사말

존재와 연극, 그리고 행복


나는 경험하는 존재이다.

존재가 경험을 하고 그 경험이 새로운 존재를 만든다.

새로운 존재가 이전과 달라진 새로운 경험을 한다.

나는 다수의 존재들이며 다수의 경험들이다.


연극이 어떤 삶을 무대 위에 올려놓았다.

나는 그 삶을 연기하며 관객처럼 바라보는 묘한 경험을 한다.

지난 시간, 나는 나이기에 내 삶을 관찰하고 인식하지 않았다.

지금 나는 무대에서 끊임없이 새 존재를 바라보는 경험을 한다.


행복이란 나와 대상이 하나인 느낌이다.

사랑이 차오를 때 나와 대상이 둘이 아니듯,

행복은 존재들이 하나일 때 찾아오는 느낌이다.

행복은 존재들의 조화로부터 생겨나는 생명의 선율이다.


'대 학살의 신'


연극이 내게 새로운 존재를 선물하였다.

무대에서 그 존재와의 선율을 경험한다.

내게 연극은 행복의 선율이다.

그래서 연극을 놓을 수가 없다.

연극을 사랑한다.


극단시연

대표 양재현 안토니오

201410231202 pm


매거진의 이전글 연극, '양덕원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