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팝업 행사를 잘하기 위한 7가지 방법

루트인성수 웰니스 루틴

by 앤트윤antyoon

웰니스를 집으로 가져오는 방법

Words by Jeong-Yoon Lee


5일간 성수동에서 진행된 루트인성수 웰니스 컨셉 팝업은 진심으로 활기찬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팝업에서 저는 피우리 대표님을 통해 키토유 & 자유 브랜드의 PM 업무를 맡게 되었고, 급하게 합류한 만큼 브랜드 이해부터 현장 운영까지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정리해 봅니다.


①제품이 잘 보여야 한다

팝업 현장은 이미 세팅이 완료된 상태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꾸밈’을 위한 추가 발주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한정된 공간 안에서 제품이 최대한 잘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특히 식음료 브랜드의 경우 시식이 중요한 접점이므로, 청결과 정리 상태가 곧 브랜드 이미지와 직결됩니다.


②웰니스 컨셉에 맞는 인력 운영

행사의 콘셉트와 잘 맞는 스태프 배치는 성공적인 경험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번 팝업에서는 밝고 활기찬 에너지를 전하는 인력이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했고, 이는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상으로 이어졌습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앤트윤antyoon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BRAND COMMUNICATION DESIGN ©antyoon 보는 방식이 브랜드가 된다. 관찰하고, 연결하고, 의미를 번역하는 태도 속에서 브랜드는 살아 움직입니다.

61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총 6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매거진의 이전글천천히 늙고 싶다면, 단백질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