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오아쿠아 Aug 06. 2023

마음에 그림을 그려주는 것

확신보다 실체가 중요한 이유

일요일 아침 막 깨어나 1인용 소파에 앉아 심호흡과 함께 명상을 했다.


밤새 숲의 정령이 만들어 낸 것 같은 중독성이 있는 신비로운 풀의 향으로 이슬을 머금은 작은

잔디와 촉촉한 흙내음이 나는 작은 테라스에서 수많은 생각과 창조적인 아이디어들이 떠 올랐다.


끄적끄적 적어놓았던 낡은 수첩에 막 떠오른 아이디어를 적기 시작했다.

아이디어 노트에서 자료를 수집하고 실체화시키는 작업을 하는 버릇이 생겨난 것은 3년 전부터 시작되었다.

타지에서 홀로 버티기 시작하고 1년이 지난 뒤부터였다.

아주 작고 사소한 것부터 생각에 가두고 바루 잊어버리는 일이 나의 일상이었다.


관심 분야 외엔 보고 느끼는 과정으로 끝나기 일쑤였다.   단어가 가지고 있는  어원들과 전문용어는 어떻게 결합되고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고 기록하는 과정이 하나 더 생긴 것이다.


청결하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동영상을 우연히 보다가 갑자기 꽂혀서 내방 또는 주방, 거실 등을 뒤집어 업고 청소해 본 경험들이 누구나 다 한 번씩은 있을 것이다.


어찌어찌해서 정리와 청소를 마치고 나면 개운한 기분이 드는 것은 실체화되었기 때문이다.

여러 동기부여 영상을 보고 느끼는 것만 했을 때와 완전히 다른 결과와 좋은 에너지가 즉시 또는 장기적으로도 영향을 주게 된다.


나는 나에게 가족에게 주변 지인들에게 마음의 그림을 그려주는 것을 좋아한다.

운동, 요리, 패션등 내가 줄 수 있는 것을 마음에 그려주고 끄집어내어서 실체회 시키는 것은 나와 내 주변인들에게 적어도 하루를 빛나게 살 수 있는 결실이 되었다.


우리 모두는  물리적으로 심적으로 여러 장애물이 있다.

장애물 제거가 우리를 위해 더 많은 돈과 건강을 주게 될 것이고 좋은 결실을 맺어 줄 것이다.


장애물 제거하는 것은 생각에서 실체화시키는 과정에서 제거가 되는 경우가 아주 많다.


우리 모두 각자 원하는 삶을 사는 것이 목표인 것만큼

하루의 시간, 일상 속 행복한 순간을 기록하고 실체화시켜서 빛나는 오늘을 여행(일이나 유람을 목적으로 다른 고장이나 외국에 가는 일이나, 자기 거주지를 떠나 객지로 가는 일)하자.


가구 위치 변경, 화분하나 들여놓기, 읽고 싶은 책으로 공간 비우고 채우기, 일상의 패턴, 옷 변화주기등으로 다른 오늘의 시간 여행을 해보자.


확신보다 실체가 중요한 이유가 오늘의 여행이다.



작가의 이전글 탈탈탈 멘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