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즈나 Apr 07. 2016

마무리는 아날로그 하게.

그림으로 공감하기

스마트폰이 생기고 문자보다 더 빠른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까지 생기면서 편리하고 빨라졌지만

나는 가끔 좀 탐탁지 않다. 

언제부턴가 중요한 말들을 그런 문자로 받게 되는데

그중 하나가 이별 관련이다. 


그냥 그게 싫었다. 이 아프고 힘든 순간을 문자 몇 개로 끝내버리는 게. 

좋았던 순간을 몇 줄의 문장으로 마무리시키는 게 말이다.

감정이 보이지 않기에 몇 개의 문장과 이모티콘들이 왔다 갔다 하면서 오해도 생기고.


속상한 마음, 울컥하는 마음, 슬픈 마음 등이 뒤섞여 나 역시 답변을 톡톡 타이핑 하다 보면 

내가 왜 이런 이야길 핸드폰을 바라보며 쓰고 있는 건가... 한숨이 포옥. 힘이 쭉 빠진다.

만나서 얘기하자고 해도 이제 와서 뭘 만나기까지 하냐고 도망(?) 치는 사람도 있었다. 

얼마나 싫었으면 이렇게 끝낼까 싶어 괜히 내가 못나 보인다.


사실은 네가 못난 건데. 말로 할 용기가 없어서 그렇게 마무리 짓는 네가 말이다. 


적어도 함께였던 시간이 즐겁고 행복했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그렇지 않기에 헤어져야겠다면

그 무겁고 어색한 공기를 견뎌가며 상대를 바라보며 말을 할 수 있는 용기 정도는 있어야지 않을까. 


그래야 옛사랑이 추억이 되지 않나 싶다. 기억이 아니라.  


  






아침마다 알람처럼 남자친구의 문자 소리로 잠에서 깨곤 하던 때가 있었다.

평소와 같은 아침, 이별을 통보하는 그 문자로 잠에서 깨었던 날이 문득 생각나며

우리가 마무리를 이렇게 하지 않았다면,

좀 더 아날로그 했다면 어땠을까... 하고 생각해 본다.



뭐, 그래 봤자 달라질 건 없었으려나..?

매거진의 이전글 3월의 새로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