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이프라인 Aug 05. 2023

목에 힘을 빼실게요.

힘주시면 아프실 수 있어요.

 가끔은 목에 힘을 주고 싶은 날이 있다.


 조금은 건방진 태도로, 누가 나를 대단한 사람으로 여겨주는 양 그렇게 목에 힘을 주고 싶은 날이 있었다.


 10대의 학창 시절 운이 좋아 시험 점수가 잘 나왔을 때,


 20대 또래 중 가장 먼저 입대해 첫 휴가 나왔을 때,


 30대 이리저리 살다 보니 남들보다 뒤처지지 않살고 있다 생각이 들었을 때,


 어떤 날은 지금까지 살아온 스스로가 대견해서 목에 힘을 주고 싶은 날이 있었다.




 목에 힘을 줄 수 있는 날이 있었으면 좋겠다.


 목이 너무 아파 삼키는 것 하나하나 통증으로 느껴질 때가 있었고,


 친구의 이른 나이의 성공에 초라해질 때가 있었다.


 부모님께서 걸어가시는 뒷모습을 보다가 다른 자식처럼 멋지게 효도하지 못한 내 모습에 슬퍼질 때가 있었고


 걱정 있는 가족, 친지,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못해  괜스레 밖에 나가 주변을 서성거릴 때가 있었다.




 오늘은 목에서 힘을 빼고 싶었다.


 "목에 힘 빼실게요."


 "목에 힘주시면 나중에 아프실 수 있어요."


 자꾸 옆에서 타박하듯 말을 건넨다.


 나는 목에 힘을 빼고 싶은데 왜 자꾸 힘이 들어가 있다 이야기할까요.


 '제가 목에 힘을 주고 싶어 그런 게 아니에요. 저도  빼고 싶어요.'

 

 말을 하고 싶지만 할 수 없었다.


 죄송해요, 나도 모르게 목에 힘이 들어가 있나 봐요.


 목에 힘 빼는 연습을 해야겠어요.


 목에 힘들어간 어떤 사람들! 비수면으로 위내시경 추천드려요.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는 모두 치매 환자가 되고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