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이프라인 Aug 14. 2023

지금이 멈추고 싶은 순간

가족 여행, '어바웃타임'


지금이 멈추고 싶은 순간입니다.

나의 부모님도, 아내의 부모님도 모두 건강하시고

나의 아이들도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

지금 이 순간.



시간이 갈수록

부모님께선 연로해지시고

나의 아이들은 장성해 가겠지요.


나는 성장하는 아이들을 보며 기뻐하면서도

늙고 지쳐가는 그분들을 보며 슬퍼집니다.


언젠가

그분들은 한 줌의 흙으로 나를 떠나갈 테고

나는 그분들을 잡지도 놓지도 못하고 따라갈 겁니다.




지금이 멈추고 싶은 순간입니다.

부모님도, 나도, 아이도 모두가 편안히 잠든

지금 이 순간.


하지만 자연은 흐르고 멈추지 않는 시간 속에

언젠가 우리는 서로에게 눈물로 이별을 고하고

기억도 희미해져

모두에게 잊혀 가겠지요.





나에게 능력이 있어

하나의 순간만을 머릿속에 담아 눈감을 수 있다면

나는 지금 이 순간을 멈추고

천천히 눈에 담아

영원한 억겁에서 기억하고 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관심작가가 사라졌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