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라비카 카페인 Apr 04. 2018

커리어 현타

2018.04.03

예전에 같이 일하던 동료가 직장을 그만둔다. 송별회 겸 봄맞이 겸 점심을 같이 먹었다. 커다란 회사에서 신규 사업을 하는 자회사로 옮긴다고 한다. 나름 이 업계에서 요즘 핫한 사업이라 유능한 인력이 많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했고 그 동료는 매우 유능한 인재이기에 회사에게도 그분에게도 유익한 움직임이라고 생각했다. 


문득 나를 돌아보았다. 유화 물감으로 색칠한 듯이 새파란 하늘 아래 빨갛고 노란 꽃이 흐드러지게 핀 제주의 도로를 걸으며 느꼈던 그 느낌이 동료와 점심 먹는 내내 가슴속에서 다시 튀어나왔다. 사실은 겁이 나서 실행에 못 옮기는 계획이기도 하니 어찌 보녀 머릿속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겠다.


좋은 곳에 가고 좋은 사람을 만나 이야기를 하니 오히려 내가 보였다. 지금 직장에서 나름 잘 정착했다고 평가할 수 있으나 그래 봤자 잘 정착한 수준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지 않으면 여기가 내 마지막이 아닐까 싶다. 일단 이력서를 하나 써보자. 어딘가에 지원하지 않더라도 그동안 내가 쌓아온 커리어를 돌아보는 일기는 되지 않을까 싶다.

작가의 이전글 제주 안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