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상담사 Uni Feb 05. 2021

매일 자기 사랑을 채우는, 리추얼

저는 '밑미'라는 자아성장 플랫폼에서

매달 진행하는 온라인 리추얼의

버츄감사 리추얼 메이커예요.

아침에  일어나서 버츄카드 필사하고,

 밤에 자기 전 하루 감사 3가지를 찾아서 적어요.

혼자서 아직 어렵다면 Uni와 함께하며

 마음 근육을 키워요.

혼자서도 삶의 중심을 잡고 갈 때까지는

 도움이 필요해요.

개인상담처럼 마음 곳곳을 치유할 수는 없지만,

상담사 없이도 마음을 보듬을 수 있도록

힘을 키울 수 있어요.


이미 내게 있는 미덕의 힘을 되찾고,

어떻게 써야 할지 버츄카드에서 지혜를 배워요.

내게 일어난 감사한 일들을 흘려보내지 않고

기억하도록 저장해요.

또, 나를 있는 그대로 만나도록

 뇌 프로그래밍을 수정해요.

그동안,

'나는 힘이 없어, 못 할 거야, 부족해, 불행해..'라고만 생각했던 회로를 바꾸는 거예요.


'나는 이 모든 미덕을 갖고 있어.

반짝반짝 빛낼 거야.

부족하면 깨울 거야.

힘든 일도 있고, 감사도 있어.

내게 일어나는 일들을 받아들이며

나로서 성장할 거야.'


이 문장이 자기 사랑이자 자존감이에요.


저는 버츄프로젝트의 5 전략을

생활에 익히도록 도와드리고,

아침저녁으로 따듯한 인사를 건넬게요.

4주를 함께 가 보아요.

우리에게  어떤 일이 생길지는

아무도 모르잖아요~~

오즈의 마법사를 찾아 함께  떠난

허수아비와 양철 나무꾼, 사자 그리고 도로시처럼요~


여러분도 자기 사랑을 느끼고 싶고,

자존감을 올리고 싶다면

리추얼 해 보세요.

저희 버츄감사 리추얼이 아니어도 당연하죠~~

어떤 리추얼이라도

나 자신을 위한 선택으로

매일 조금씩 행동으로 옮기는 거예요.

결과와 성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그 시간만큼은 나와 만나는 때로 정하고,

선택해  보세요^^

https://nicetomeetme.kr/day/?idx=47


매거진의 이전글 불안 만나기 10분 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