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아라 Aug 08. 2021

가짜 알러지 프리

2020년 10월 1일의 기록

엄마에게 받은 상처를 여전히 아물게 하지 않고 틱틱 거리는 어린이 나는 심지어 날 향한 엄마의 외사랑을 은근히 즐기고 있는 사디스트기도 하다. 오랜만에 만나 앉아있다 당신의 귀의 귀걸이구멍이 막혀 쓸 수 없다며 악세서리 함을 열어 내게 보여주었다. 


“맘에 드는 게 있으믄 골라 가져봐.”


그것을 보는 순간, 눈물이 콱 차오르는 것을 꾹 참았다. 


마침 엄마가 말했다. 


“아라, 너 가짜 알러지 같은 거 있냐?”


“아뇨” 


나는 그 중에서 내가 젊은 엄마 곁에 붙어 엄마가 귀가 아프다고 할 때까지 만지작거렸던 찰랑찰랑 귀걸이를 골랐다. 



상자엔 온갖 조악한 가짜 귀걸이 목걸이들이 가득했다.

사파이어 가짜, 루비 가짜, 수정 가짜, 진주 가짜...

그래도 내게 지금 입고 온 옷과 가장 잘 어울린다며 루비 가짜를 권하는 엄마라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악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