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iss Jan 01. 2021

첫 번째 기억

기억하는 당신 삶의 가장  번째 기억은 언제, 그리고 무엇인가요


첫번째 기억은 아마  동생이 태어난  같아요. 3월에 동생이 태어났는데 뭔가 긴박한 순간이 지나고 나서 엄마는 병원의 따뜻한 방에 누워 있었고 이모가 엄마와 동생을 보러 왔어요. 지금 생각하니 퉁퉁 부어 있었던 엄마와 이모가  안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저는 어른들의 신발을 물끄러미 보고 있다가 이모의 하이힐을 신고 병원 복도를  끝에서  끝까지 걸어다녔어요. 어른들의 구두 소리가  때는 그렇게 멋있고 신기할 수가 없었어요. 어른들은 중요한 순간을 함께 나누고 있으니 그간 저한테 쏠렸던 눈은 동생과 엄마에게로  향해 있고,  호기심을 갖던 대상은   앞에 있고. 아마  약간의 자유를 느꼈던  같아요. 달그닥 달그닥 똑똑 소리를 내며 뾰족구두 앞으로  쏠린 발가락에 힘을 주고 복도를 활보했죠. , 이렇게 해도 엄마가 아무 소리 안하네! 하며 세네바퀴를 돌고 있는데 잠시 일을 보고  아빠한테  걸렸어요. 힐을 벗고 방안으로 들어가 엄마 옆에 누웠는데 엄마랑 이모가 계속 이야기 하는 동안 실실 웃음이 나는 거에요. 왠지 어른이  것만 같고 동생이 태어난 일이 구두 덕분에  신나는 일처럼 느껴졌어요.
지금은 하이힐을 매일 마음껏 신어도 괜찮은 나이가 되었는데, 정작 플랫과 운동화만 신발장에 잔뜩 있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애썼다, 잘했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