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iss Jan 03. 2021

매력포인트


다른 사람이 말하는 당신의 가장 큰 매력이나 장점은 무엇이라고 하나요?


지인들한테 물어본 저의 가장 큰 장점은 도전하는 것과 집중력이었어요. 무엇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크게 두려워하지 않고 걱정할 시간에 저지르고 해결하자, 이런 마음을 갖고 있어요. 그렇다고 무척 대담하거나 단단한 사람은 아니지만 보기보다 추진력있고, 도전하는 것을 즐겨요. 말이 장황하고 생각이 줄줄이면 정작 행동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 같아요. 너무 깊은 고민과 철저한 계획보다 도전하고 일을 해결해가면 배울 것이 많아요. 그리고 집중을 잘 하는 편이에요. 일을 질질 끄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짧은 시간 집중해서 공부나 일을 마치고 그 이외의 시간은 스위치를 끄듯 머리를 쉬어요. 그래야 다음 일을 힘내서 또 해낼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기는 것 같아요.
또 초등학교때 친구가 말해준 저의 장점은 끈기라고 해요. 저희 학교에서는 5학년 아이들이 아침마다 학교에 와서 운동장을 매일 몇바퀴씩 뛰는 것을 권장했어요. 몸이 건강해야 마음도 건강하다구요. 저절로 매일 오래달리기를 하고 기록하는 셈이 되었는데, 저는 날렵한 편은 아니라 이렇게 오래 달리는 것에 대해 큰 거부감은 없었어요. 매일 한바퀴씩 늘려가며 페이스를 조절해 달리다보니 26, 27바퀴를 돌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고등학생때는 담임 선생님을 따라 산의 정상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한두달에 한번 등산을 했어요. 중간에 멈추거나 빠지지 않고 완주했죠.
질문은 쑥스러웠으나 지인들 이야기를 들으니 전 지금도 이렇게 살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 같아요. 시작하는 것은 가볍게, 이어가는 것은 끈질기게!

매거진의 이전글 감동의 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