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장이 임기자 Oct 20. 2020

현실에 맞춰가는 꿈, 꿈에 맞춰가는 현실

서른다섯 마지막 즈음 끄적여 봄.

오늘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는 날이다.

뭐, 일상처럼 느껴질 수 있는 시간들이긴 하다.

나를 한번 더 돌아보고, 반성하기도 하고 덤덤해지기도 한다.


나는 에디터다. 남들은 나에게 기자님이라고 부른다. 그런지 10년이 넘어 이제 만으로 11년을 향해 간다.

2007년 4월쯤이었던 것 같다. 올해는 군대를 가야지.라고 생각하면서 친구들보다 늦어진 군입대 일정을 곱씹고 있었다. 그래, 더 이상 미루면 안 되겠다. 이제 가야지. 그렇게 생각하고 선뜻 육군 장교 시험에 지원했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이었나, 문득 눈을 떴는데 아직 이른 아침일 뿐이었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컴퓨터를 켜고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끄적거리며 다녔다. 모르는 이들의 홈피를 돌아다니는 의미 없는 아침의 시작.

그런데 거기서 내 인생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날 줄이야. 보통 이렇게 얘기하면 '파도타기 라도 해서 여자 친구를 만나서 지금 결혼해서 잘 살고 있다는 얘기?'라고 상상할 것 같군. 하지만 그렇게 로맨틱한 얘기는 아니다.

지금도 유튜브를 들어가 검색하면 나오는 한 영상이 있다. '스탠퍼드 스티브 잡스 연설'

그때 그 영상을 본 것이 지금껏 '매거진 에디터'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이유가 됐다.


신선한 충격이었다. 영상 속의 처음 보는 인물이 나에게 그랬다.

'많은 사람들은 행복하기를 원하면서 삽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생의 60퍼센트 이상을 일하는 데 씁니다. 그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인생을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세요. 못 찾았다면 찾는데 시간을 쏟아부으세요.'


그 순간 멍했던 시간이 약 5분.

그 5분 간 단어와 문장 사이의 합리성을 찾고 내 삶에 투영했다. 그렇게 믿고 행동에 옮기게 됐다.


스물넷, 추위가 서린 겨울

그렇게 오토바이 잡지 기자생활이 시작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