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일본 편의점을 공유하는 이유가 일본의 어둠을 공개하는 거라는데
일본은 좀 어떤 문제에 대해 다소 일본적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어요. 그게 또 일본 콘텐츠를 독특하게 만들기도 하는데.
한국인들이 일본에 와서 편의점을 주로 가고 그거는 싼 값만 소비하는 거라서 한국 관광객은 별로다~ 이런 글을 쓴 일본 작가(?)가 있었는데, 한국이 일본의 좋은 곳은 안 가고 일부러 나쁜 모습만 그러니까 싸고 별로(?)인 모습만 공유한다던가????
근데 사실 일본이 편의점으로 상당히 유명하고 한국이 또 마침 편의점 문화가 유명(?)해져서 이게 맞아떨어진 건데, 그걸 또 그렇게 받아들이더라고요.
신기했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