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큐 Dec 13. 2022

세계사로 AI그림 낙서

세계사의 방대한 스토리가 AI그림으로 나온다면?

공부는 해야하고! 나는 여전이 조금 산만함 속에 계절을 즐기고 있다. 세계사와 AI그림의 결합은 과연 어떤 그림이 나올까? 텍스트의 시각화! 참 맘에 드는 조합인데, 기술력이 많이 딸리네! 기술하는 친구 어디 없는가.


오늘은 비잔티움 세계에 대해 조금이라도 머리속으로 시각화 해보고 싶었다. 비잔티움 제국의 특징? 신하 한명이 수도 콘스탄티노플로 파견되었다. 십자군 전쟁이 벌어졌었다. AI가 비잔티움 제국의 스토리 일부를 어떻게 해석할까 input해보았다  내용은 비잔티움 제국이 어떤 상황이었을까를 텍스트만으로 머리속에 그려지지않아서, 전형적인 비잔틴 설명글을 영어로> 미드저니 AI로 이미지화 시켜보았다


비잔티움 제국 또는 동로마 제국, 비잔틴 제국은 중세 시대에 콘스탄티노폴리스 천도 이후의 로마 제국을 일컫는다. 수도는 콘스탄티노폴리스였고 로마 황제가 다스렸다. 제국의 공식 국호는 이전과 같은 로마 제국이었고 제국에 거주하는 주민들 역시 자국을 로마 제국 또는 로마니아라고 불렀으며, 주민들은 자신들을 로마인이라고 불렀다.

4세기부터 6세기까지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로 로마 제국의 영역이 줄어들게 되었다. 324년부터 337년까지 황제였던 콘스탄티누스 1세는 제국을 재조직하여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요지인 비잔티움을 콘스탄티노폴리스로 개명하여 새로운 수도로 삼았고, 기독교를 합법화했다. 테오도시우스 1세가 집권한 시기에 기독교는 제국의 공식 종교가 되었고 여러 다른 종교 행위는 금지되었다. 마침내 헤라클리우스 시기에 제국의 행정과 군사가 재조직되고 라틴어를 대체해 그리스어가 공식언어로 채택되었다.

Byzantium Empire The Byzantine Empire or Eastern Roman Empire, also known as the Byzantine Empire, refers to the Roman Empire after the transfer of the capital to Constantinople in the Middle Ages. Its capital was Constantinople and was ruled by the Roman emperors. The official name of the empire was the Roman Empire as before, and the inhabitants of the empire also referred to their country as the Roman Empire or Romania, and the inhabitants referred to themselves as the Romans. A series of events from the 4th to the 6th centuries reduced the scope of the Roman Empire. Constantine I, emperor from 324 to 337, reorganized the empire, renamed Byzantium, a key point connecting Asia and Europe, renamed Constantinople, made it the new capital, and legalized Christianity. During the reign of Theodosius I, Christianity became the official religion of the empire and many other religious practices were banned. Finally, under Heraclius, the administration and military of the empire were reorganized, and Greek was adopted as the official language, replacing Latin


약간 심심한 AI그림이 나와버렸다! 아 내가 상상한건 스펙터클한 풍경이었는데.

AI연습을 더 해야하는구나...오늘 첫날이니까..^^스스로를 조금 풀어주는걸로



작가의 이전글 챗GPT AI 미드저니 나의 첫그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