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t n Money in New York Jan 09. 2024

[100 챌린지] 단지의 독서노트_05

나도 리더가 될 수 있을까?




How to lead: Wisdom from the world’s greatest CEOs, founders, and game changers

David M. Rubenstein

Publisher: Simon & Schuster; illustrated edition

Published: 01 SEP 2020

타이탄의 지혜들

세계 최고의 CEO, 혁신가, 게임 체인저들의 성공 비밀

데이비드 M. 루벤스타인 저/김현정 역 | 토네이도 | 2021년 03월 15일 |

원제 : How to Lead: Wisdom from the World's Greatest CEOs, Founders, and Game Changers

왜 리더가 되고 싶은가?

먼저 리더는 사람들의 삶을 향상하는 변화나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리더는 사람들에게 좋은 동기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셋째, 리더는 충족감과 행복을 주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디 M. 루벤스타인

내가 리더가 될 수 있었던 자질?

1. 운: 우연한 만남으로 백악관에서 일하게 되는 인연으로 사업을 차릴 때 믿을 수 있는 파트너까지 만남.

2. 성공에 대한 열망: 다른 이들에게 실제로 이득이 되는 가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려는 의지. 유년시절보다 훨씬 흥미롭고 성취감을 누리는 삶을 살고 싶어 함.

3. 새로운 독창성 추구: 리더란 무언가를 짓거나 창조하고자 하는 사람. 다른 사람이 가보지 않은 길 또는 가려고 하지 않는 길을 가는 사람. 월가에서 일해본 적도 없는 내가 워싱턴에서 사모펀드 운용사를 설립한다는 터무니없는 생각의 실현.

사람들의 반응이 좋았던 아이디어는 실현하지 않음.

4. 장시간의 노력: 일주일 5일 8시간 일해서는 불가능함. 일중독자.

5. 집중: 한 가지 기술이나 주제를 완전히 마스터하는 데 에너지를 집중해야 한다.

전문성과 신뢰를 입증받은 후 분야를 확대.

6. 실패: 배우는 순간. 궤도에서 잠시 벗어난 것임을 입증하기. 또 다른 동기부여.

7. 끈기: 사람들의 반발에 부딪힐 때 필요한 것.

8. 설득력: 기본적인 의사소통 방식, 즉 독자에게 영감을 주는 글을 쓰거나, 청중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말을 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모범으로 삼는 행동을 실천하는 방식을 수행함으로써 뛰어난 설득력을 발휘할 수 있다.

어떤 의견이나 행동의 장점과 타당성을 납득시키는 사람을 따른다.

9. 겸손한 태도: 효과적으로 지지자들의 존경을 얻는다.

10. 공로 나누기: 훨씬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

11. 지속적인 학습 능력: 두뇌 훈련을 위해 미일 지식수준을 넓힐 필요가 있다. 견문이 넓고 박식한 리더가 되기.

6개의 신문, 10개의 주간지 구독, 일주일에 한 권의 책. 최소한.

12. 진실성: 명성을 쌓는 데는 평생이 걸리지만 무너지는 데는 5분이면 충분하다.

13. 위기 대응: 이때 리더가 필요하다. 동기부여를 시켜주고 위험을 대응하는 모습을 통해 리더로 각인된다.

- 비전가형: 제프 베조스, 빌 게이츠, 리처드 브랜슨, 오프라 윈프리, 워런 버핏.

- 육성가형: 필 나이트, 캔 그리핀, 로버트 F, 스미스, 제이미 다이먼, 메릴린 휴슨.

- 혁신가형: 멜린다 게이츠, 에릭 슈미트, 팀 쿡, 지니 로메티, 인드라 누이.

- 통솔자형: 조지 W. 부시, 빌 클린턴, 콜린 파월, 데이비드 퍼트레이어스, 콘돌리자 라이스, 제임스 A. 베이커 3세

- 의사결정자형: 낸시 펠로시, 애덤 실버, 크리스틴 라가르드, 앤서니 S. 파우치,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 목표달성가형: 잭 니클라우스, 마이크 '코치 K' 슈셉스키, 르네 플레밍, 요요마, 론 마이클스.


ART NYC

Youtube@KARTNYC

매거진의 이전글 [100 챌린지] 단지의 독서노트_0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