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t n Money in New York Jan 20. 2024

[100 챌린지] 단지의 독서노트_26

단순하게 살자

The One Thing

The surprisingly simple truth behind extraordinary results: Achieve your goals

Gary Keller

Publisher: John Murray learning

Published: 08 JUL, 2014

원씽(The One Thing)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저자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번역 구세희

출판 비즈니스북스

발행 2013.08.30.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 데는 평균 66일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1. 이해하고 믿어라. 첫 번째 단계는 ‘단 하나’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고, 그다음은 그것이 우리 삶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이해하고 믿지 못하면 행동으로 이어질 수 없다.

2. 개념을 이용하라. “오늘 (자신이 원하는 것을 위해) 다른 모든 것을 더욱 쉽거나 불필요하게 만들어 줄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하루를 시작하라. 그렇게 하면 무엇을 해야 할지 방향이 명확해진다.

3. 습관으로 만들어라. 초점탐색 질문을 습관처럼 던지면 자신이 원하는 탁월한 성과를 얻기 위해 질문의 힘을 온전히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이 바로 차이를 만들어 낸다.

4. 잊지 않게 메모하라. 초점탐색 질문을 잊지 않도록 스스로에게 상기시켜라. 가장 좋은 방법은 “나의 단 하나가 끝나기 전까지 다른 모든 일들은 다 필요 없다.”라고 책상 앞에 붙여 두는 것이다. 그것이 성공 습관과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이어 주는 다리가 되도록 하라.

5. 도움을 받아라. 연구에 따르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동료 몇 명과 함께 성공 그룹을 만드는 것도 매일 습관을 연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가족들에게도 도움을 받아라. 자신의 ‘단 하나’가 무엇인지 공유하고 함께하라.

정신적 행복을 위하여,

•다른 이들을 돕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신앙생활을 더 충실히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신체적 건강을 위하여,

•다이어트를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운동을 꾸준히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개인적 삶을 위하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나를 위한 시간을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핵심 인간관계를 위하여,

•배우자/연인과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자녀의 학교 성적을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가정을 더욱 화목하게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일을 위하여,

•목표 달성을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직업적 기술 향상을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우리 팀의 성공을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커리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회사를 위하여,

•우리 회사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우리 회사의 제품을 최고로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수익을 더욱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재정적 문제를 위하여,

•나의 자산 가치를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나의 현금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매거진의 이전글 [100 챌린지] 단지의 독서노트_2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