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t n Money in New York Jan 28. 2024

[100 챌린지] 단지의 독서노트_36

아자아자

슈퍼노멀

폭발적 성과를 만드는 평범한 사람들

주언규 저자(글)

웅진지식하우스

2023년 08월 30일

유튜브 채널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할 때는 꼭 커뮤니티 기능을 열어두고 영상의 기획 방향과 아이디어를 올려서 구독자의 반응을 확인했다. 내 채널의 커뮤니티 기능까지 읽는 이들이라면 ‘핵심 고객’이자 ‘진짜 구독자’라고 할 수 있다. 이 핵심 고객의 댓글 반응, 즉 피드백을 확인한 뒤 영상으로 만들면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다. <신사임당> 채널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부동산 웹드라마 콘텐츠도 이러한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기업에서도 잠재 고객의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하여 성과를 높인다. 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은 강의를 본격적으로 출시하기 전에 강사를 미리 섭외하여 커리큘럼을 짜고 홍보 영상을 만드는 작업부터 실행한다. 그다음 홍보 영상의 광고를 집행하여 잠재 고객의 호응도를 분석한다. 그런 뒤 호응도가 높은 강의에 자원을 집중 투여하여 강의를 출시하는 방식이다.

빠른 시도-빠른 실패-빠른 반영

평범한 노멀에게도 ‘빠른 피드백 반영’이라는 성공의 핵심 원리는 그대로 적용된다. 원하는 만큼의 유튜브 조회 수가 나오지 않는가? 클릭을 유도할 만큼 매력적인 제목으로 바꿔보자. 아니면 원고를 재미있게 다듬어보자. 그래도 아니면 썸네일을 다른 방향으로 디자인해 보자. 아니, 아예 다른 주제의 영상을 만들어보자. 망설이지 말고 빠르게 시도한 뒤에 고객, 즉 구독자의 반응을 확인하는 편이 낫다.


매거진의 이전글 [100 챌린지] 단지의 독서노트_3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