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t n Money in New York Jan 03. 2023

<새 전시소개> 단지 크립토스(Kryptos)퍼즐시리즈

나는 어디로부터 왔는가?

Dan ji Kryptos puzzle series
Dan ji belong to training

 단지작가의 크립토스(Kryptos) 퍼즐 시리즈가 1/4-2/15 2023까지 VIRTUAL 갤러리에서 열린다.


전시 보러 바로가기


크립토스(Kryptos) 란 그리스어로 암호화라는 의미를 지닌다. 단지 작가는 자신의 작업에서 정체성에 대한 암호를 하나씩 풀어나간다. 나는 어디로부터 왔고 누구인가에 대한 계속된 질문을 이어가면서 자신의 존재를 알아가는 과정을 계속해서 보여준다. 이번 퍼즐시리즈에서는 그림의 주인공인 자기 자신과 함께하는 동물 간의 관계에서 풀리지 않는 공백과 소통의 부재에 관한 고민이 처음으로 시작된다. ‘나는 왜 어딘가 모르게 허전한 것일까?’ ‘나는 왜 어린 시절에 대한 기억이 희미한가?’ 그림 속 주인공은 술을 마시며 자신과의 대화를 이어 나간다. 단지의 어린시절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단지작가의 작업을 들여다보면서 한번 생각해 보자.

나는 어디로부터 온 것일까?


전시는 버츄얼 전시장에서 언제 어디서든 관람 할 수 있다.


전시보러가기

전시영상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작가 연구) 까를로 더르투스 Carlo thertu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