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모집]아트래블LAB-
여행작가 과정을 소개합니다.

PLAY BY ARTRAVEL

by ARTRAVEL

아트래블 2.0 프로젝트

아트래블LAB


정보 중심의 여행매거진을 벗어나 여행의 본질과 여행자의 진솔한 이야기, 여행인문학을 담기위해 탄생했던 아트래블이 커뮤니티 공간 SQUARE C를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아트래블 2.0 공간 프로젝트 「ARTRAVEL LAB」을 시작합니다. 오프라인 지면을 넘어 여행을 뿌리로 다양한 삶의 주제까지 함께 공부하고, 관련 콘텐츠와 콘텍스트를 창작하는 놀이와 학습 공동체입니다. 지금부터 아트래블 2.0 프로젝트 그 첫번째 연구실-여행작가LAB을 소개합니다.



여행작가랩 (02).jpg


아트래블LAB - 여행작가 과정


여행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학습과 창작 공동체- 아트래블 여행작가 LAB 과정을 드디어 오픈합니다. 그동안 우리의 역할과 방향에 대해 고민이 참 많았어요. 뜬 구름 잡는 이야기 하지 말자, 유명 작가들의 여행자랑이 되지 말자,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정을 만들자, 무엇보다 우리 자신에게 부끄럽지 말자.


여행의 영감을 위한 매거진 아트래블의 편집부와 16명의 아트래블 작가, 사진가, 일러스트레이터, 창작자들이 함께합니다. 여행을 바라보는 시선, 콘텐츠의 깊이와 차별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글의 구성과 작가들의 글쓰기, 사진의 준비와 구도 및 기술, 여행자의 스케치와 드로잉, 편집과 출판의 과정을 나눕니다. 한 사람의 시선이 해당 주제의 전부가 되지 않도록 한 주제에 관해 평균 2명의 LAB 리더가 자신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과정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서로의 글을 읽으며 편집하고, 최종 원고는 LAB 매거진으로 제작합니다. 월간 아트래블 매거진의 지면도 참가자분들께 열어둘 예정입니다.


여행작가가 되는데 반드시 공부와 기술이 필요할까요? 아뇨. 그보다는 자기다운 여행, 마음을 담은 글과 그림과 사진, 그 너머 여행과 사람과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더 본질적인 것이라고 우리는 믿습니다. 여행작가란 TV나 잡지에서처럼 멋지고 화려할까요? 잘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이 길이 실은 쉽지 않고 편치 않다는 걸 알고 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글을 쓰고, 사진을 찍고, 그림을 그리며 여행을 담아내면 좋을지 목마름이 있다면. 우리는 함께 답을 찾아보고 싶습니다.




아트래블LAB - 여행작가 과정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모집 6월 22일– (선착순 마감)
인원 25명 내외

일정 7월 13일–9월 28일 (매주 목요일 19:40–22:00)

장소 서울 영등포구 도신로 181 SQUARE C

금액 550,000원(총 12주 / 신용카드 결제 가능)

신청 goo.gl/AsLAhW

문의 070-8635-5561(평일 10:00-17:00) / joo@artravel.co.kr




아트래블LAB-여행작가 과정을 소개합니다


여행작가랩 (02)11.jpg
여행작가랩 (02)2.jpg




학습? 노노! LAB리더들과 함께 공동 창작을 지향합니다


학교, 교육이라는 정체성보다 공동창작과 집단지성의 결을 살리고 싶어 오랜 고민 끝에 실험실- LAB이라는 이름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아트래블 매거진과 함께 작업하고있는 작가, 아트스트, 창작자, 전문가들을 LAB리더로 모시고 과정 참가자들과 함께 경험과 삶의 시선, 지성을 공유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LAB리더를 맡고 있냐고요? 여기, 멋진 LAB리더들을 소개합니다!

여행작가랩 (02)7.jpg
여행작가랩 (02)8.jpg
여행작가랩 (02)9.jpg
여행작가랩 (02)10.jpg




공동 창작의 과정을 살펴 볼까요?


회당 평균 2명의 LAB 리더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글/사진/드로잉의 기초부터 출판까지 과정을 나누고 공동편집 워크숍을 거쳐 참가인원 전체의 FINAL 매거진-포트폴리오를 제작합니다.

여행작가랩 (02)5.jpg




여행작가 과정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goo.gl/AsLAhW



여행의 영감을 위한 책 ARTRAVEL

www.artravel.co.kr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세상 모두의 만물상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