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모몬 Feb 16. 2024

짜증과 행복

요즘 비염과 인후염으로 기침이 나곤 하는데, 낮엔 괜찮다가 밤에 자려고 누우면 발작하듯 기침이 나올 때가 있다. 의사 선생님이 "기침이 나오면 요란하게 나오죠?" 하시던데, 딱 그 말대로. 그리 어디가 많이 아프거나 하진 않은데, 그냥 컨디션이 좀 나쁘다? 그런 느낌? 은은하게 아픈 느낌 정도랄까?


그래서 요즘엔 자다가 기침이 나와 잠을 깨는 경우가 잦다. 어젯밤도 그랬다. 기침이 나와 잠을 깼는데, 5시쯤 된 것 같았다. 저 깊은 곳에서 몰려오는 짜증이란. 다시 잠을 청하기엔 곧 일어날 시간이고, 제대로 자지 못한 한 시간이 그렇게 아쉬울 수가 없었다. 혼자 누워서 깊은 한숨을 뱉다 폰을 들어 보니 헐? 1시였다. 오, 오래 잔 느낌이 들어 새벽 5시쯤인 줄 알았는데, 아직 1시라니. 밤이 끝나지 않았다는 사실에 행복감이 몰려왔다. 다시 잠을 청했다.


실제로 아무것도 달라진 건 없었다. 그냥 내가 5시인 줄 알았다 1시라는 걸 알게 된 것뿐. 모든 건 마음에 달려있다더니, 짜증과 행복이 마음속에서 교차한 찰나.

매거진의 이전글 친절한 악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