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혜은 Dec 03. 2023

너는 유튜브 뭐 보니?

나의 최애 유튜브 채널들

요새 유튜브는 정말 다양한 정보들을 영상에 담아서 쏟아내고 있다. 그 중에 내가 자주 보는 영상들은 무엇인지 갑자기 정리해보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다.



1.건대타로제로


정확도가 높았던 적이 많았던 타로 채널이다. 타로를 백프로 믿지는 않지만, 한 주나 한 달의 경향성 정도는 볼 수 있다고 생각해서 이 채널의 제네럴 리딩(대중을 대상으로 한 타로 리딩)을 챙겨보고 있다. 꾸준히 영상을 올리는 유튜브 채널은 언젠가 대성하게 되는데, 초반보다 구독자가 정말 많이 늘어난 채널이다. 왠지 신뢰가 가는 목소리를 지니신 분이라서, 가벼운 마음으로 제네럴 리딩을 듣기에 추천한다.


2.게티타로


목소리가 정말 예쁜 유튜브 타로 채널이다. 멍하니 들으면서 힐링이 되는 영상들을 많이 올리신다. 나는 주로 퇴근 후 늦은 밤에 타로 영상들을 보는데, 따뜻한 음성으로 위로가 되는 영상들이 게티타로에 많아서 내가 선호하는 채널이다.


3.타로마스터정회도


책도 쓰셨고, 운영하는 타로 어플도 있으신 정회도님이 운영하는 채널. 다양한 소재를 다루고 있어서 흥미롭게 들을 수 있는 영상들이 많다. 특유의 간결하고 담백한 리딩이 돋보이는 채널이다.


4.정동찬


사주에 한창 관심이 많았을 때, 젊은 역술인 분이 나와서 너무 재밌고 쉽게 사주 강의를 하시길래 보게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간간히 보고 있는 채널이다. 모두가 궁금해하는 사주의 소재들(연애, 결혼, 일주별 운세 등)을 일반인도 이해할 수 있게 풀이해주신다.


5.때잉


나는 팝송이나 J-pop을 듣는 것도 즐기는 편인데, 때잉 채널에는 다양한 곡들이 올라와서 좋다. 새로운 음악 트렌드를 접하기에 좋은 채널이라고 생각한다.


6.김미경TV


오래 전부터 내가 존경해온 분인 김미경 강사님의 유튜브 채널. 자기계발과 관련된 영상들이 올라와서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기 좋은 채널이다. 끊임 없이 스스로를 발전시키시는 김미경 강사님이 보기 좋은 채널이다.


이 외에도 도화도르(사주), 드로우앤드류(자기계발) 채널도 즐겨보고 있는데, 이 글을 정리하면서 갑자기 떠올라서 따로 싣지 못했다. 나의 최애 유튜브 채널들을 정리하고 보니, 나의 취향에 대해서 좀 더 알게된 것 같다. 취향은 시간이 흐르면서 변할 수 있으니, 종종 앞으로도 정리해보려고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결혼에 대한 고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