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에 Feb 08. 2023

기대를 배반받는 인생에서 상처받지 않을 힘이 필요하다.

당신의 마음은 단단해졌나요?

내 마음이 아픈건 다 니 탓이라 생각했어.

다 너 때문이라 생각했지.


근데 지나고 보니까 누구의 탓도 아니었어.

그냥 상황이 그렇게 된 것 뿐이었고 니 마음이 떠난 걸 어떡하겠어.

내가 사랑하게 된 걸 어떡하겠어.

상황이 그렇게 된거지.

마음이 그렇게 된거지.


내가 사랑하게 되면 너도 나만큼 사랑하게 될 거라고 기대 했던 내 마음이 잘 못 된거지.


"기대를 배반받는 인생에서 상처받지 않을 힘이 필요해"


그 동안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난 내 마음이 단단해져서 누구를 만나도 상처 받지 않을거라 확신했거든?


그런데 그런데 와.... 어쩜 이래?

사랑이 시작되면 그 단단했던 마음 어디간거야?

요요~~ 보들보들 해지는 마음 뭔데?

물렁해가꾸~ 큰일 날 사람이야 ! 진짜 !

땅에 내리치면 두부처럼 터져버릴 거 같은 약하디 약한 내 마음아 !

아직도 정신 못 차린거지?

아니면 사람 안 변하는건가?


사랑이라는게 책에서 보는 것처럼 ~ 드라마에서 보는 것처럼 ~ 그닥 아름답지만은 않은 거 같아.

넌 그렇게 생각안해? 흠... 이것도 내가 공감을 강요하는거지? ㅋㅋㅋ


세숫대야의 물을 발로 빵 차면 물이 요동을 치잖아?

지금 딱 내 마음이야.

이 요동치는 물의 파동이 잔잔해 질때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나는 내 마음에 시간을 주지 못했어.

그래서 그동안 힘들었던게 아닐까?


시간이 약이란건 진린데 말이야.


알면서 왜 그러지 못하는건지...


오늘은 미세먼지가 왜케 많은거냐?

눈이 뻑뻑한데 눈물이 자꾸 흘러서 다행이야.

눈이 깨끗해지는 기분이야.

이 눈물 덕분에 마음도 씻겨나갔으면 좋겠다.

스피커로 들리는 노래는 왜 다 슬픈거냐구...


아~ 한달이 순삭하고 지나갔음 좋겠다.

드라마엔 그런거 있잖아!

-한달 후- 뭐 이렇게 ^^


p.s : 오늘 절친이랑 카페에서 만났는데 자꾸 그 사람 이야길 하니깐 고만 좀 하라고 ㅋㅋ

큰일났어. 아주 병이 났어~ 병이~



작가의 이전글 다시 사랑받을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