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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창업, 고객과 만나는 최고의 방법 바로 이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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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브랜드입니다.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기 때문이죠.



지난 시간에는 미래의 고객을 기준으로 타겟 고객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살펴봤습니다.


오늘은 예비창업, 초기창업 분들이 고객에게 우리의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전달할 수 있는 좋은 도구를 설명드리려고 해요.


무료이기 때문에 지금 바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떤 곳에서 문제 해결 방법을 찾으시나요?


아마도 네이버일 것입니다. 물론 구글이나 때로는 유튜브에서 찾기도 하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찾는 경우는 네이버를 사용하는 것에 비하면 비율이 많이 낮은 편이죠.


구글의 점유율이 높아지고는 있다 하지만 아직 대한민국에서는 네이버가 검색 사이트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10대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네이버는 대한민국 국민들이라면 대부분 사용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처럼 우리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네이버에서 검색합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페이지 중 눈에 들어오는 글들을 찾아 읽으며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를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네이버가 제공하는 것이 바로 블로그입니다. 지식인과 같은 다른 탭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블로그는 수많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목적을 위해 여러 가지 정보를 전달하는 도구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블로그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죠.


고객의 검색 목적이 뚜렷하기 때문에 타 채널에 비해 결제율이 높을 뿐 아니라 글이 계속해서 여기저기 노출되면서 다양한 고객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한번 작성한 글이 지속적으로 고객과 대화하는 역할을 감당하게 됩니다.


이처럼 블로그는 문제 해결을 위해 검색하는 사용자들에게 1번으로 노출되는 곳입니다. 즉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1번 채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우선 노출되어야 합니다.


상위 노출을 처음 들어보셨다면 문자 그대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찾기 원하는 정보가 있어서 검색했을 때 첫 페이지에 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상위 노출입니다.


첫 페이지에 나오지 않으면 고객에게 우리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확률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위에 노출시키는 것은 필수 조건입니다.


상위 노출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은 내용도 길고 조금 복잡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85페이지 분량의 '2023년 블로그 상위 노출 전략' 전자책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공개해 두었으니 홈페이지 https://atozit.net/ 에서 받으셔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 안에 담겨있는 내용들만 잘 인지하셔도 상위 노출을 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으실 것이니 꼭 받으셔서 지금 바로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이렇게 블로그 마케팅 관련 자료를 무료로 전달드리는 것은 상위 노출보다 그 안에 담겨있는 글이 어떠한 글인가가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상위 노출은 기본적으로 되어야 하는 부분이고 그 안에 담긴 글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냐에 따라 바로 닫아버리는 광고성 포스팅이 될 것인지,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좋은 기업으로 인식될 것인지가 나눠집니다.


상위 노출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을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우선 블로그 지수 즉 점수에 따라 노출이 가능한 키워드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오래전에 만들어진 블로그일수록 점수가 높을 확률이 높고 사용 기간과 동시에 꾸준히 양질의 글을 발행했던 블로그라면 당연히 점수가 더 높습니다.


점수에 따라 노출시킬 수 있는 키워드가 달라지며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해당 키워드로 블로그 글이 많이 작성되는 경쟁 강도가 높은 키워드는 이제 시작한 블로그로는 노출시키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카테고리의 지속성입니다. 블로그 유입수를 늘리는 목적으로 이슈성 키워드나, 나의 비즈니스와 상관없는 키워드를 계속해서 사용하는 경우 해당 블로그의 전문성에 대한 점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정해진 카테고리 안에서 지속적으로 글을 발행하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운영하다 보면 해당 카테고리 중에서 경쟁 강도가 높은 키워드도 점차적으로 노출이 가능해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키워드에 따라 뷰탭이 나오는지 아니면 스마트블록이 나오는지 등 다양한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죠.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무료로 제공해 드리는 전자책과 여러 전문가분들이 올려주시는 영상들을 참고해 보시면 충분한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언제 적 블로그?


블로그에 대하여 좋지 않은 인식이 있으시거나 이미 한물 간 채널이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사업을 알리고 고객과 소통하면서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대표님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브랜드 블로그라는 이름으로 이제는 조금 더 브랜딩에 집중하여 타겟 고객에게 다가가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지요.

블로그는 네이버가 포기할 수 없는 시장입니다.


엄청난 유저가 있는 공간이면서도 대한민국 검색 사이트 1위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바로 블로그 유저들이기 때문이죠.


사업을 준비하는 단계인 예비창업자, 사업을 시작하여 이제 고객들에게 알리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초기창업자라면 네이버 블로그는 반드시 해야만 하는 좋은 도구입니다. 무료이며 그 효과는 이미 검증되었기 때문이죠.


상위 노출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과 어떻게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전달할 것인가에 대한 브랜딩 관점의 양질의 글을 지속적으로 전달한다면 초기창업자에게 다른 어떤 채널보다 가장 효율이 좋은 마케팅 채널이 되어줄 것입니다.




어떤 글을 작성해야 하는지, 어떤 구성으로 글을 써야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나아가 우리의 고객이 될 수 있는지 등의 설명은 시리즈 형식으로 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블로그 마케팅을 왜 지금 시작해야 하는지 그것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아직 시작하지 않으셨다면 오늘 블로그를 만들고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잘 전달되는 글을 작성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사업을 하시면서 혹은 사업을 준비하시면서 고민하고 계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하나하나 확인해 보고 답변을 드릴 수 있는 내용이 있다면 답변도 드리고 구독자님들과 함께 나눠보면 좋을 것 같은 내용들은 영상으로 제작하여 함께 고민해 보고 문제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쉽지 않은 길이지만 이 행복하고 즐거운 과정을 함께 걸어가시죠!

여러분들은 브랜드로 사랑받는 사람들입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에이투지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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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ozitmail@gmail.com

https://www.youtube.com/@atozit

atozi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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