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책방 편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운트 Oct 31. 2022

몸과 마음의 코어 근력을 키우는 방법

《계속 가봅시다 남는 게 체력인데》, 정김경숙


운동을 하면 '코어 근력'을 많이 이야기하죠. 신체의 중심 근육을 키우는 것이 건강에 필수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마음의 코어를 강하게 할 수 있다면 일과 생활에서 더욱 성장하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겠죠. 몸과 마음 모두의 코어 근력을 키워나가는 방법을 이 책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구글러 정김경숙 작가님의 30년 직장생활 노하우는, 한마디로 장거리 레이스에 맞도록 정비하는 것이라고 하겠습니다. 시작할 때 강력한 열정을 쏟아붓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통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곧 우리의 몸과 마음은 지치고 약해지기 마련이니까요. 그를 극복하고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정김경숙 작가님이 강조하는 것은 심플하게 '체력'입니다. 그래서 14년째 검도를 하고, 50세에 수영을 시작하고, 하루도 쉬지 않고 뛰며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애씁니다. 이때 운동은 기록이나 경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도전과 루틴에 익숙해지며 에너지 넘치는 실행력을 갖는 방법인 것이죠.






시간과 나이 등 우리가 운동을 비롯한 건강한 습관을 갖지 못하는 핑계는 너무나 많지만 이 책을 읽다보면 그 소리가 쏙 들어갑니다. 어쩌면 슬슬 은퇴를 생각해도 빠르지 않은 나이에 새로운 일에 도전할 뿐만 아니라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는 모습에서 좋은 자극을 받게 되거든요.



“운동하는 시간을 아깝다고 생각하지 말아요. 영어 공부하는 것과 같은 거예요. 체력에 시간을 투자하세요. 체력도 실력입니다.” - 본문 중에서



오래, 만족스럽게, 건강하게 일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새삼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달이 시작되는 이번주, '50대 구글러', 일하는 엄마, 따뜻하고 능력 있는 리더이자 선배의 현실적인 조언들을 읽어보시며 자신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 방법을 얻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의 지푸라기 프로젝트를 응원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