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샤스타 Jun 19. 2020

요가 안에서

발리에서  하루에 3~4개의 요가 프로그램을 수업을 들었다

마치 나의 성실함을 보여주기라도 하듯이 말이다

(물론 인 요가처럼 릴렉스 할 수 있는 수업을 하나씩은

포함시켰으니  강도가 센 정도는 아니었음)


그렇게 요가를 하는 내내

한국에서 늘 하던 걱정과 근심 따윈 없을 거라고 자부했었다


그러나 나는 요가를 하는 내내 수업 끝나면  뭐 먹어야 하지

숙소는 또 어디로 옮겨야 하지

비자는 연장할까,  요가 수업은 딴 데 가서도 들어봐야 하나

수많은 생각들을  끄집어내고 있었다


나는 깨닫는다

호흡에 집중하고 나를 바라보았다면 하루에 3개의 요가 프로그램을 들을 만큼의 에너지가 남아 있지 않았을 것이라는 걸


많은 수업 안에서 나는 스스로를 위안했을 뿐

그 시간 속에 정작 나는 존재하지  않았던 것이다

생각의 멈춤 안에서 나를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걸 깨닫는 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긍정 생각-> 긍정 에너지-> 긍정의 인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