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샤스타 Feb 03. 2017

모든 것을 다해

'그대 가진 모든 것을 다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라,

그대가 지금 있는 그곳에서

바로 이 시간에'

-은코시 존슨-


최선을 다한다고 후회된 나의 행동에 대해

만회하고  싶어 내 마음 다 보이며

자존심 따위는 버려버린 채

잡아보려 했지


아니 송구함으로까지 석고대죄라는 표현까지

써대며 되돌리려 했었지


메아리조차 들리지 않는 그곳에서 나는

포기하기 시작했지


거절도 단절도 껴앉아 보라고 감싸 안아줘야 하는

거라며 내 안의 내가 말해주었으니


여리디 여린 한없이 착한 나에게  최선을 다한 나에게

내가 나를 지킬 수 있는  단 하나의 방법이었으니

 

 



매거진의 이전글 나쁜 남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