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샤스타 Feb 23. 2019

매일 일어나는 기적에 감사

매일 일어나는 기적에 감사하라

매 순간마다 최선을 다 해라

지금  이 순간이 마지막이라 생각해라

사랑할 수 있는 시간은 지금이다

가족들에게 사랑하는 이에게 사랑한다 말해라

내가 해야 할 일들을 미루지 말아라

바로  지금 이 순간은 또다시 오지 않으니


수없이 되뇌었던 말들이었다

그럼에도  자꾸만 불편함과 부족함 그리고 불만스러움에 집중한다


엘르 잡지책의 편집장이었던 엘 도미니크는 어느 날 갑자기

뇌졸중으로 쓰러진다

그가 유일하게 움직일 수 있는 건 왼쪽 눈 하나였다

그런 그가  왼쪽 눈의 움직임만으로 22만 번의 깜박임으로  책을 완성한다


내가 할 수 있는 이 모든 것들에 감사해야 함을 알게 해주는 이야기이다

의지가 약해져 가는 요즘 다시 한번 나를 일깨워주는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요행을 바라는 마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